시골땅 담보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조건 한도

시골땅 담보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조건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골땅 담보대출로는 NH 농협 토지 담보대출, 수협 토지 담보대출 등이 있으며 대지 지목이 아닌 밭이나 임야 등도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을 골고루 찾아보았습니다.

시골땅 담보대출

토지를 담보로 해서 필요한 금액을 융통하거나, 토지를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대출 금액을 빌리는 대출로 대출한도는 토지 감정가액의 70%~80% 정도이며, 1 금융권의 대출 금리는 3%~8%대 까지로 2 금융권에서도 지원하는 곳이 다양하며 일반 전세대출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비슷하거나 약간 더 저렴한 편입니다. 초기 본인의 자금이 20%~30%는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시골 땅 담보대출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골땅 담보대출 받을 수 있는 곳 금리 한도 조건
시골땅 담보대출 받을 수 있는 곳 금리 한도 조건

NH 농협 토지 담보대출

농협 토지 담보대출은 다른 말로 “다원론”이라고도 하며 토지를 소유하고 있거나 매매로 토지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 대상이 될 수 있고 대지, 나대지, 잡종지, 공장용지, 택지, 농지, 임야, 전, 답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기준은 1등급부터 7등급 까지 신청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기준 금리연동형, 실세금리연동형, 고정금리형
3%~5%
대출한도감정금액의 최대 70%~80%
상환방법일시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원금균등 할부상환

필요한 서류로는 매매계약서 (등기권리증),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2부, 전입세대 열람원 1부, 신분증/이체 통장 1부, 기타 필요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대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507-1310-6727번입니다

수협 토지분양자금 대출

수협 토지분양자금 대출은 수협은행과 토지 분양자금대출 협약을 맺은 공사로부터 토지 분양을 받아 융자추천을 받은 분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신용등급은 CSS 등급 기준으로 6등급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대출금리6.87%~8.07%
대출한도토지분양대금의 최대 70% 이내
상환방법일시상환 5년 이내
원금 분할상환 10년 이내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10년이내

대상이 되는 토지는 단독주택용지, 상업용지, 공장용지로 중도금 대출을 지원해 주는 금융상품입니다.

인천 저축은행 토지대출

인천 저축은행 토지 담보대출은 나대지, 전, 답, 토지를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7%~12%
대출한도감정가의 70%/ 나대지, 전, 답 60% 내외
상환방식만기 일시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필요한 서류로는 토지대장, 등기부등본, 차주의 소득 및 기타 현황 등이 필요합니다.

조은 저축은행 토지 담보대출

조은 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은 NICE 신용평점 하위 10% 이상 상위 90% 이내 개인 및 개인사업자, 법인으로 서울 인천 경기 소재지의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지, 잡종지, 임야, 전, 답)

대출금리7.5%~20%
대출한도개인 8억 원
개인사업자/ 법인 : 소요자금 범위 내 담보가의 70% 이내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금리 형태는 고정금리로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으로 했을 때 금리 변동이 없기 때문에 대출 상환계획을 잘 세우면 이변이 크게 없어 괜찮은 조건이라고 보입니다.

아산 저축은행 토지 담보대출

아파트 이 외에 다양한 부동산 물건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개인 일반사업자, 법인 KCB/ NICE 신용평점 기준 665점 이상인 분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4.9%~11%
대출한도당사 감정 후 대출금액 결정 (50%~80%)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 일시상환

대출 대상으로 제삼자 부동산이 포함되는 금융상품입니다.

스타 저축은행 담보대출

본인 및 제삼자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 및 주택, 상가, 기타 부동산을 담보로 해서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담보대출 금융상품입니다.

대출금리3.5%~8.8%
대출한도개인 8억원
개인 사업자 50억 원
법인 사업자 95억 원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 (12개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12개월~60개월) 택 1

필요한 서류는 본인신분증, 등기권리증,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소득금액증명원, 주민등록 등 초본이 필요합니다.

마침

시골땅 담보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 6~7등급 이내라면 충분히 대출 진행이 가능했고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금리 및 대출한도가 다르게 적용되는 모습이었습니다. 대출은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항상 상환 계획을 세우고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