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추천 다운 사이트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추천 다운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즈맵은 해 마다 새로운 트렌드가 나오고 디펜스, 블러드, 리듬 게임, 피하기, RPG 등이 가장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사 강화하기 시리즈가 유행인데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추천과, 다운 받는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추천

스타 유즈맵의 유행은 유튜버가 소개하고 진행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즈맵을 소개하고, 조회수가 많이 나오고 이거 재밌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유행을 타면 1달 ~3달 까지도 해당 유즈맵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버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맵 다운로드 란을 보시면 요즘 유행하는 유즈맵을 전부 확인하고 다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 까지 있는 것은 덤이죠.

  • 워크 유즈맵이나, 스타 유즈맵이나 최근엔 다들 이렇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BJ 종원쌤의 스타 자료실

저는 마린 키우기에 관심 있어서 종원 TV를 보게 되었는데 스타 유즈맵에 관련 된 동영상만 1,600개 가량이 있고, 간단히 가입만 하면 카페 자료실에서, 최근 플레이한 유즈맵을 다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여우아조씨 유즈맵자료실

여우아조씨는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을 플레이하면서 맵 다운로드 블로그도 같이 운영중이신데,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취침 전 방송을 보며 재밌어 보이면 다운로드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유즈맵 자료가 가장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맵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합니다.

네이버 카페

일반적인 유즈맵은 자료실이나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제작자가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만 맵을 배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맵이 업데이트 됐을 때 업데이트 내용과 다운로드를 가장 빠르게 해 보실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 카페를 통해 “유즈맵 이름” 을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후원 논란

워크 유즈맵과 달리,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은 후원을 받게 되면 게임 플레이하는 분들이 적어질 정도로 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유즈맵 창작자의 노고는 인정해줘야 하긴 하나, IP가 스타크래프트에 있기 때문에 돈을 받을 수 없다 라는 의견이고, 판매가 아닌 “후원” 으로 진행하겠다는 의견입니다.

이상하게도 워크 유즈맵에서는 유즈맵 마다 각 공식카페를 통해 후원을 받고 있고 아이템을 구매할 때도 많은데 스타나 워크나 유즈맵을 즐기시는 분들은 거의 비슷한 연령대와 게임 스타일을 갖고 있는 것 같아보여도 후원 논란에 대해서는 워크와, 스타크래프트는 많이 다른 걸로 보입니다.

  • 저작권에 대한 문제는 당연히 있지만 유즈맵이라는 것이 맵 창작하라고 만든 것이고 여기서 후원을 받는 것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아직도 논란이 많습니다.

희안하게도, 워크 유즈맵은 후원도 받고 유즈맵 창작도 잘 진행 되고 있지만 유저 수는 스타크래프트가 더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 의견으로 스타크래프트 맵 창작자도 후원을 받는데 찬성입니다. 그래야 재밌는 시리즈가 많이 나올 것이고, 언제까지나 열정페이로 하긴 힘들죠.

마침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추천 다운 사이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유튜버 분들이 워낙 재밌게 게임을 해서 막상 해 보면 재미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반대로 기대 안 했던 유즈맵이 더 재밌을 때도 있는데 결국 게임도 자기 만족이라 본인이 만족할 만한 게임을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