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됨 해결하는 방법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됨 해결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사용하던 와이파이가 갑자기 핸드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느낌표로 표시될 때도 있고, 웬만한 상황이라면 거의 해결이 가능하지만 통신사의 오류로 인한 데이터 불량이라고 한 다면기 다리는 방법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됨 – 해결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은, 공유기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입력 신호가 랜선을 타고 들어와,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를 형성하고, 직접 연결하게 되는데 가장 많은 신호불량이 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유기 연결 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빠진 경우)
  • 와이파이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재부팅)
  • 스마트폰의 Wifi 사용설정을 꺼둔 경우
  •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와이파이 연결 안 됨 이유는 공유기의 전원선이 빠져 있거나 공유기 연력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돼지코에 연결하는 단자가 빠져 있는 등의 문제를 가장 먼저 확인하신 후 이후에도 해결이 안 된다면 공유기의 “리셋” 버튼을 눌러 공유기를 재부팅해줍니다. 이 과정에서 80~90%의 연결 안 됨 증상은 해결이 됩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됨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됨

통신 장애

통신사의 데이터센터에 문제가 생기거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서 통신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의 AU에서도 최근 통신장애가 있었고 이전에 SKT에서도 한 차례 통신장애가 있었는데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서버가 복구되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느낌표

다른 사람은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잘 쓰고 있는데 본인만 안되고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느낌표가 나오게 된다면, 와이파이 설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1. 설정 -> 연결 – > 기타 연결설정
  2. 프라이빗 DNS -> 자동 체크
  3. 휴대폰만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경우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는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와이파이 자동연결을 삭제하신 후 다시 재 접속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iptime 인터넷 연결 안 됨 – 공유기 문제

iptime 인터넷 연결 안 됨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라면 공유기의 문제로 해결하는 방법은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리셋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나서 이런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면 다운 그레이드를 진행하셔야 하고, 아이피타임 펌웨어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활성화 안됨

갤럭시 와이파이 활성화가 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은 배터리 세이버를 끄고, GPS 정확도 향상을 비활성화해주며, Wifi 자동연결을 삭제하고 다시 연결을 잡아주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도 저도 안 되는 경우라고 한다면 공장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LG폰 와이파이 연결 안 됨

LG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되는 경우 와이파이 고급설정 -> 와이파이 설정 초기화 버튼을 통해 해결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공장 초기화 버튼을눌러 해결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 됨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잘 사용하다가도 갑자기 안 될 수 있는 것이 와이파이 이기 때문에 문제에 맞는 해결 방법으로 와이파이 설정을 다시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