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 드론(방제 드론) 파는 곳, 중고 가격

농업용 드론 가격과 파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용 드론은 농업용 방제 드론이라고도 하며, 가격은 성능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농업용 드론 가격은 600만 원대며 비싼 경우 2,000만 원 까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  – 방제드론

농업용 드론 자격증은 농업기술센터를 참고해 보시면 확인 해보실 수 있고 가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인원을 모집하기도 하니 공지사항을 확인 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2020년도에 모집 했었던 교육생 선발 자료를 참고 해 본다면 교육비는 1인당 약 180만 원 정도였습니다. 신청 모집 우선순위는 연소자를 우대하며 농업용 드론 보유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한다고 합니다.

  • 방제 드론은 기본적으로 중량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자격증은 필수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농업용 드론
농업용 드론

농업용 드론 파는 곳

농업용 드론을 파는 곳은 롯 데온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가형 50만 원 대 부터 중가형 600만 원대 ~ 2,000만 원대까지 중고 드론 등이 다양한데 보통 해외에서 직구해서 구매하고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국내에선 아직 상용화가 많이 된 편은 아닙니다.

  • 가격에 따라 드론의 원격 제어 반경이 달라지게 됩니다.
  • 배터리 및 싣고 다닐 수 있는 용량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상품 가격이 150달러 이상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관부가세가 발생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드론의 스펙과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농장의 크기를 비교해 보신 후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농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1,000만 원 이상의 제품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중고 농업용 드론 파는 곳

인터넷 중고 농업용 드론을 파는 곳을 한참 검색해 보았는데 현재 팔고 있는 곳은 번개장터 한 곳이 있었습니다. 중고 농기계의 경우 파는 홈페이지가 많지만 아직 농업용 드론의 경우 상용화가 덜 되어 있는 느낌이기 때문에 취급하고 있는 곳이 많지는 않습니다.

  • 중고 농업용 드론 배터리, 기타 부속 제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중고 농업용 방제 드론 파는 곳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체 가격이 비싼 물품이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하더라도 값이 많이 나가는 편이지만 일할 때 쓰는 목적이라고 한다면 충분히 효용가치가 있기 때문에 괜찮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