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신소 하는일 사람찾기 비용

흥신소 하는일 사람찾기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흥신소가 하는 일이라고 한다면 사람 찾기와 불륜 증거를 수집하고, 학교 폭력을 해결하기도 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의뢰를 진행하는 민간 탐정 역할을 합니다.

흥신소 하는일 의뢰

국내에서의 탐정업은 2020년도 까지는 불법이었지만 8월이 지나게 되면서 합법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디 까지나 합법선에서 일을 진행 해야 하며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 찾기동창이나 친구, 사기, 가출한 사람들을 찾아주는 역할
불륜 증거를 찾아줌간통죄가 폐지 된 다음 위자료 책정에 유리한 증거를 잡아주기도 합니다.
학폭을 해결해줌합법적인 선에서 학교폭력을 방지 해주는 일도 진행 합니다.
신상을 찾아줌인터넷에 이슈가 되었던 동물학대 범이나 범죄자를 찾는 일도 합니다.

사람 찾기 가격

앞서 흥신소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았다면 가격과 비용에 대해서는 금시초문인 분들이 많기 때문에 흥신소 가격 비용을 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개인 사업자이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이 이렇다 정도로만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람 찾기 비용생년월일/ 35만원

핸드폰번호/ 35만원

집 주소/ 35만원

생년월일은 무조건 알아야 하며 모르는 경우 약 200만원 정도가 필요하게 됩니다.

학교폭력 방지2주에 약 150만원에서 180만원 정도의 가격이 측정 되며 한 달의 경우 500만원의 비용이 들기도 합니다.
불륜 증거를 찾는 경우위자료의 증거 내용에 따라서 적게는 30만원 많게는 1,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 상대방의 동의 없이 자신의 신상 정보를 알아내는 것은 현재 불법 영역에 포함이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제 핸드폰 번호는 어디서 알아내셨어요? 누가 알려주었어요? 라는 대사가 자주 보이는 것 입니다.

불법 단속대상

살인,협박 공갈 폭행 등 강력 범죄 교사 행위
채권추심 관련 채무자 공갈 협박 폭행 등의 행위
허가 없이 신용정보를 조사한 뒤 의뢰인에게 알려주는 경우
타인의 비밀을 침해 도용 누설하는 행위
간통 현장 사진촬영 등 사생활 침해 행위, 특정인의 소재를 탐지하거나 사생활을 조사하여 알려주는 행위

흥신소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것은 엄연히 불법으로 분류 되어 있으며 이를 의뢰하거나 수행하는 경우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학교폭력 예방이 될 수 있을까?

학폭 피해자 측에서 흥신소를 통해 학교폭력을 해결하고 들게 된다면 마찬가지로 가해자 측에서 흥신소를 고용해 걷 잡을 수 없이 일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흥신소를 이용하실 때도 실력이 좋고 정식으로 등록 되어 있으며 저렴한 곳을 찾아보신 후 의뢰를 진행 해야 합니다.

마무리

흥신소 취업은 현재 흥신소 취업 민간조사원이라는 직업으로 분류 되어 있습니다. 흥신소가 하는일 중에서는 합법적인 부분도 있으며 불법적인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의뢰를 하시는 분도 합법적인 선 이내에서 의뢰를 진행 해야 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