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재테크 (리세, 포켓몬, 빌디바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카드회사의 카드를 이용한 재테크가 아닌, 서브 컬처 문화인 애니메이션의 유명 캐릭터 카드를 모아서 재테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선 즐기는 분들이 없고 앞으로 뜰만한 사업이기도 하기 때문에, 미리 선점할 수 있다면 괜찮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카드 재테크의 장점
카드 재테크의 장점은 카드의 부피가 작기 때문에 카드 케이스에 넣어 놓으면 보관이 간편하며, 회차별로 판매하기 때문에 재판매에 대한 가격 하락 걱정이 덜한 편입니다. 카드팩을 구매할 때는 보통 1팩 (8개입)에 작은 박스 12팩, 1 상자는 작은 박스가 16개 정도 들어가 있으며 가장 좋은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확률은 4%~5% 내외입니다.
- 아직 국내에는 TCG (카드게임) 대회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오프라인 대회를 하는 곳이 없지만, 해외에는 대회 상금이 꽤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카드를 모아 덱을 구성해 게임을 하고, 카드로 재테크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 1팩 가격은 3,000원 ~ 5,000원 작은 상자 가격은 4~7만 원 1박스 가격은 80~110만 원 내외입니다.
작은 카드라고 해서 무시할 수 없는 게 카드 한 장에 몇천만 원 하는 카드도 있으며, 부자들이 많이 즐깁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시장 형성이 잘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판매처를 찾기 힘든 것 이 사실이나 그래도 즐기는 분들이 있으며 일본이나, 미국에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눈여겨보실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
카드 테크의 단점
카드 재테크의 단점은 카드의 부피가 작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보관하는 과정에서 조금의 흠이라도 발생하게 된다면 가격 하락이 크게 온다는 것입니다. 일단 높은 등급의 캐릭터 카드를 뽑으면 2~30만 원은 무조건 보장이 되지만, 인기 있는 캐릭터를 뽑아야 100~300만 원 까지 가기 때문에, 가챠 형식으로 투자를 해서 구매하시기보다는 뽑혀 나온 캐릭터의 시세차익을 노리는 것이 더욱 바람직합니다.
카드 TCG – lycee(리세)
카드 재테크로 추천해드릴 만한 회사의 제품 첫 번 째는 리세입니다. 1팩 당 가격이 343엔 정도이며, 미연시 캐릭터로 오프라인 TCG 게임을 즐기는 카드입니다. 좋은 등급의 카드에는 캐릭터 싸인이 들어가 있으며 카드 한 장에 최저 30만 원부터 5~600만 원 까지 카드 가격이 다양하고, 인기 있는 카드를 올려놓으면 거의 바로바로 팔리기 때문에 재테크 수단으로 안성맞춤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될 수 있으면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는 알고 투자하는 것이 좋고, 카드를 판매하면 리셀러들이 노리고 금방 품절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을 할애해서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빌 디바이드
카드 재테크 빌 디바이드는 카드 게임을 하는 애니메이션으로부터 시작된 카드 제작사로, 최근 인기 있는 귀멸의 칼날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좋은 카드의 경우 50만 원 ~ 100만 원을 호가 하기도 하나, 리세 보다는 판매하고 구매하는 사람의 비중이 적습니다.
포켓몬 카드
포켓몬 카드 재테크는 카드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익히 들어 아실 거라 생각하니. 1회 차 초판 포켓몬 카드 작은 상자는 영문판은 5억 원에 거래되고, 일어판은 1억 원 한국판은 4,000만 원에 거래되기도 하는데 이 외에도 오프라인 행사에서 한정판으로 뿌렸었던 카드가 400~500만 원의 가격이 되기도 했습니다. 팬층이 많아 접근하기도 쉬긴 하지만, 공부할 양이 많다는 것이 단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카드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시장도 있나?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 듯하며 유행은 돌기도 하고, 수입도 되기 때문에, 나중에 카드가 유행할 것을 생각해 미리 선점해서 투자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물론 항상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