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피규어 사이트 피규어 재테크는 가능할까?

중고 피규어 사이트 재테크는 가능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규어로 재테크를 하는 것은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맞고 중고 피겨 사이트는 취급하는 곳이 몇 곳 있는데 신상품이 잘 나오는 중고 피겨 사이트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규어 재테크 힘든 이유

피규어 재테크가 힘든 이유는 대 부분의 피규어 회사에서 새로운 피겨를 출시할 때, 캐릭터가 인기 있는지 먼저 확인 하고, 수익성을 검토한 뒤 보통 1년 후에 출시를 예정으로 대량 생산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유는 피규어를 만드는데 생산 단가가 맞아야 하므로, 사전 예약을 받기도 하며 수요가 충족되지 않고 생산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2달 3달씩 출시를 미루기도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의 자세를 따로 수제작으로 문의하는 경우 가격이 100만 원 이상이 되는 것은 이러한 이유입니다.

  • 인기가 있는 캐릭터가 가격이 오르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제품을 팔았던 회사 측에서 대량 생산이 가능 때문에 가격이 오를만하다 치면 재판되는 제품이 많습니다.
  • 캐릭터에 대한 이슈는 항상 끊이질 않습니다. 잘 나가던 캐릭터들도 하루아침에 연예인처럼 나락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 피규어 사이트 재테크
중고 피규어 사이트 재테크

피규어 재테크 – 한정판 구매

따라서 피규어 재테크를 하기 위해선 피규어가 초판 됐을 때, 앞으로 인기 가 있을지 없을지도 판단해야 하며 한정판을 구매해야 하는데 한정판이 말로만 한정판이지 대량으로 1만 개~10만 개씩 찍어낼 때도 있기 때문에 1,000개 이하로 한정판 판매하는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 이런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가격 단가가 매우 높은 편이며, 10개를 구매했다고 했을 때 1~2개 정도 얻어걸리는 수준입니다.
  • 따라서, 피겨 재테크를 하기 위해선 한정판 10개 정도에서 1~2개 정도 얻어걸리는 피겨를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100~1,000개 한정판이라면 적어도 가격 대는 100만 원 이상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수량이 몇 개 없는 한정판을 구매했다고 해서 가격이 꼭 오르는 것만은 아닙니다. 이런 불합리한 점을 극복할 수 있다면 돈이 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피규어는 취미로

이러한 문제점들 때문에 피규어 재테크를 생각 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피규어 재테크를 할 빠엔 주식을 하고 그 시간에 일을 하는 것이 더 하거나 다른 아이템을 찾는 것이 낫다는게 결론이고, 피규어는 취미로 좋아하는 캐릭터를 위한 굿즈 응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라도 다른사람이 좋아할지는 알 수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피규어 재테크를 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현실적인 피규어 재테크 방법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현실적인 피규어 재테크 방법은 이렇습니다. 본인이 직접 피규어를 중고나, 신품으로 판매하는 홈페이지를 개설 하고, 구독자 층이나 수요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면 자신이 피규어를 구매했을 때 일반인보다는 마진을 남기고 판매할 수 있기도 하고, 회원 분들이 좋아하는 완판 되는 피겨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원 분들이 중고로 거래하면서 수수료도 떼먹고 광고도 알선하는 방식으로 재테크가 가능할 듯 보입니다.

  • 하지만 한국 자체가 서브컬처 문화에 약한면이 있기 때문에 피규어 업체를 하시는 사장님 분들도 어려운 분들이 많고, 이는 사업의 영역입니다.
  • 서브컬쳐 문화는 한국에서 커뮤니티가 잘 확산되지 않는 것이 큰 문제점이기도 합니다.

피규어 중고사이트 – 논노21 플러스

피규어 중고 사이트 논노21 플러스 2017년도부터 2022년까지의 중고 피겨를 취급하고 있으며 새로 나온 피규어들을 사전 예약해서 구매 할 수도 있고 초특가 이벤트로 만원 이하 제품들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제품도 중고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피규어 중고 사이트 – 피규어팜

피규어팜 중고 사이트에서는 신규 입하 혹은 유명 애니메이션을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매 또한 문의할 수 있고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오른편에 이것만 보고 가세요.라는 탭이 있는데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앞으로 나올 신규 피겨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 까지 중고 피규어 사이트,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피규어로 돈 벌기는 힘들고 그럴 분석력이라면 주식이나 다른 투자를 해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수익률이 좋은 종목을 따로 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수익률이 많이 나게 된다면 피규어를 많이 구입하고 덕질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생을 집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