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옥션, 메루카리 출품대행 하는 방법

일본 옥션, 메루카리 출품대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품대행이란 판매할 물품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도록 부탁하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있는 물품이나, 일본 사람들이 관심 있어할 물품이라면 배송료를 제외하고도 이익이 어느 정도 되기 때문에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 옥션 – 출품대행

일본 옥션에는 오래된 고서부터 시작해, 작업 공구, 농업기계 등도 취급할 정도로 많은 물건을 취급하고 있으며 경매 성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가격을 정해 놓고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건을 출품하기 전 사이트의 성향도 어느 정도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옥션 메루카리 출품대행
일본 옥션 메루카리 출품대행
  • 보통 출품 대행은 출품하는 상품을 출품 대행자의 일본 사무실로 보낸 후 출품이 이루어지는 형식입니다.

재팬 몬스터

출품 대행 사이트 재팬 몬스터에서는 야후 옥션, 야후쇼핑, 메루 카리, 라쿠텐, 아마존 등 일본에서 이용하는 쇼핑 플랫폼 모두에 출품 대행을 의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출품했을 때의 수수료는 물품 건당 300엔을 받는 구조인데, 야후 옥션의 특성상 낙찰받을 시 낙찰가의 25%의 수수료가 차감되고 세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낙찰가의 25% + 300엔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코 온나

출품 대행 사이트 네코 온나 또한 일본 야후 옥션 출품 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마존, 야후 옥션, 라무 텐 등에 출품 문의를 해보실 수 있으며 판매금액 (낙찰 가격)의 30%를 제외한 70%를 원화로 정산해서 출금할 수 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출품하는 물건을 일본 사무실로 보낸 후 판매가 진행이 됩니다.

출품 대행 – 주의사항

출품 대행을 할 때 취급하지 않는 품목으로는 명품, 성인용품, 예술품, 술, 자체 제작 피겨, 통관 불가능한 물품 등이 있습니다. 낙찰 이후에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 출품 대행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고 개인이 책임을 져야 하고, 판매가 되지 않는 경우 보통 1년 정도의 기간을 두고 재 판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메루 카리

메루 카리의 사이트 성격은 한국과 비교 하면 중고나라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많은 물품이 올라오고 특히 서브컬쳐 제품 등이 잘 팔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는 일본에 거주 하기 때문에 중고 물품을 구매하거나 판매 할 때 메루카리를 자주 이용 하는데, 판매자 입장에서도 판매 했을 때 판매 가격의 10%를 수수료로 내야하기 때문에 이점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라쿠비드

메루카리 출품대행 사이트로는 라쿠비드 사이트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30%로 마찬가지로 일본 사무실에 판매할 제품을 배송하고, 진행하는 형식입니다.

카이 몬스터

메루카리 출품 대행 사이트인 카이 몬스터 또한 출품 대행 사이트로 일본사무실로 판매할 제품을 사무실로 보내서 거래를 진행 하게 됩니다. 판매 수수료는 30%입니다.

마침

지금 까지 일본 출품대행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수료는 25%~30%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일본 옥션이나 메루 카리의 경우 일본 핸드폰이 없으면 가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물건을 파는 경우라면 일본에 사는 지인에게 부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