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옮기는 비용 총정리 했습니다

침대를 옮기는 방법은 용달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과, 포장이사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방법의 차이는 본인이 직접 침대를 옮기냐 안 옮기냐의 차이인데 어떤점이 다른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옮기는 비용

먼저, 돌 침대나 분해 조립이 어려운 경우에는 포장이사 업체 중 침대를 옮겨주는 곳을 찾아 이용하시는 곳을 추천드리며 자신이 침대를 옮겨서 도로로 뺄 수 있다거나 침대 사이즈가 작은 경우엔 용달이사를 하시면 됩니다.

  • 용달이사의 경우 도로에서 용달차량까지 적재 하는 정도 까지는 기사 분이 도와주십니다.
  • 포장이사 업체의 경우 분해조립을 해서 포장을 하고 직접 이사하는 장소로 침대를 옮겨줍니다.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포장이사 비용이 더욱 많이 들어가게 되며 침대 옮기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리 별– 15km 이내 4만 원 ~5만 원
– 30km 이내 5만 원 ~6만 원
– 30km 이상 6만 원 ~10만 원
침대 종류싱글 침대 : 4만 원 ~6만 원
퀸 사이즈 침대 : 5만 원 ~7만 원
킹 사이즈 침대 : 6만 원 ~8만 원
슈퍼 킹 침대 : 7만 원 ~9만 원
분해조립 비용1~2만 원
엘리베이터 이용엘리베이터 이용 5,000원 ~1만 원
계단 이용1만 원 ~2만 원
침대 옮기는 비용

이 외에 직접 하기 어려워 인원 수를 추가하는 경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힘들어 사다리차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침대 하나 당 10만 원 ~2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용달이사를 이용하더라도 “분해 조립이 힘들다”. “인력이 더 필요하다” 등을 사전에 미리 말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용달업체에 문의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 조율” 이 필수 입니다.

침대 이사 후기

대학교 다닐 때 침대 이사 할 일이 있었는데 인력은 친구들에게 밥을 사줘서 충당하고 포장 까지 시킨 다음 용달 이사로 편하게 이사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변에 건장한 남자 분들이 있으시다면 하루 정도만 시간을 내달라고 요청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침대 옮기는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엔 인력 부르는 비용이 많이 비싸져서 많이 부담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2~3일 전에 직접 어떻게 옮길지 구상해 보거나 친구들을 불러서 용달을 어떻게 할지 생각 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