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조골 이식비용 건강보험 실비 적용은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조골 이식을 하는 경우는 치주질환으로 치조골이 약해져 있을 때 “임플란트”를 하기전 진행하게 됩니다. 건강보험에 적용되거나 실비에 적용되는 경우 본인 부담금이 줄기 때문에 해당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치조골 이식비용 건강보험
치조골 이식은 급여항목에 들어가지 않고,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경우에는 건강 보험적용이 됩니다. 임플란트 시술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만 65세 이상, 부분 무치악 상태
- 평생 2개 까지, 본인 부담금 30% (의료급여 1종 10%, 만성질환자 20%)
치조골 이식비용은 비보험으로 적용되어 진료비를 지불해야 하고, 보통 1 부위에 평균 50만 원 정도가 들어가게 되며 부위 및 치조골의 양에 따라 가격비용이 차이 나게 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데 있어 100% 치조골 이식을 하는 것은 으아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치조골 이식비용 실비보험
치조골 이식은 K05 코드로 실비보험에서도 급여항목이 아닌 경우에는 보장을 해주지 않는데 앞서 설명드렸듯이 치조골 이식은 비급여 항목에 해당 되기 때문에 실비보험 또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턱관절 및 치과치료는, 급여 가능한 비용만 보상 가능합니다.
- 치조골 이식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따로 치과 관련 보험을 가입하거나 종신형 보험 등에서 수술 특약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급여 적용이 가능한 가입하고 있는 실비보험에 “임플란트” 보장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래 전 가입한 실비보험의 경우 치조골 이식비용 수술특약이 들어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해 보실 필요는 있겠습니다.
임플란트 뼈 이식 기간
뼈 이식을 하지 않고 시술하는 경우 보통 2~3개 월의 시술 기간이 걸리게 되고 임플란트 뼈 이식을 하고 진행하는 경우에는 보통 3~4개 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마침
치조골 이식비용 건강보험 실비 적용 될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아쉽지만 비급여 항목이라 둘 다 적용되지 않았는데 실비의 경우 오래전에 가입했다면 특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