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판, 전기세 소비전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장판은 온풍기나, 에어컨에 비해서는 소비전력이 더욱 낮은 편이며 보통 50w~200w 정도의 전력소모가 됩니다. 이는 전기장판을 몇 단에 두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보통 1단계가 50w, 가장 고단계가 200w 정도로 한 단계마다 10w~20w 정도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기장판 – 영어로, 일본어로

한국에서 전기장판을 구매하는 경우라면 간단히 구매하실 수 있겠지만, 해외에서 생활하는 경우 온돌 환경이 아니거나, 전기장판이 그리워 직접 찾아 구매해서 쓰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먼저 전기장판의 영어표기와 일본어 표기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로 : electric pad 일본어로 : ホットカーペット(홋토 카-펫토)

일본어 표기로 電気じゅうたん, 電 気毛布도 쓰이는 표현이긴 하지만 실제로 쇼핑몰에 검색할 때는 홋토 카펫토로 검색하셔야 찾으실 때 더욱 수월합니다. 한국에서 쓰는 전기장판은 220V이기 때문에 일본에서 따로 110V를 주문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전기장판 전기세

전기장판 전기세

전기장판 전기세 – 소비전력

따라서 전기장판 전기세는 자신이 전기장판을 몇 단계에 놓고 쓰느냐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질 수 있게 됩니다. 1단계에 놓고 쓰는 것보다 가장 고 단계에 놓고 쓰는 것이 더욱 가격차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누진세를 제외하고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 소비 되는 전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한 달에 300 KWh 정도를 쓴다고 가정했을 때 와트 별 전기장판 전기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  50w (1단계)로 하루 10시간을 소비하는 경우 한 달에 약 3,400원
  • 150w (3~5단계)로 하루 10시간을 소비하는 경우 한 달에 약 9,480원
  • 200w (고 단계)로 하루 10시간을 소비하는 경우 한 달에 약 12,620원

일반 가정의 평균적인 전기 사용량 300 kwh를 기준으로 계산한 결과입니다. 만약 이 보다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하거나 적은 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한전사이버지점 전기요금계산기를 통해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월평균 전기사용량은 전 월 전기 사용량을 의미합니다.
  • 전기제품 소비전력은 전기장판의 와트와 시간을 입력해 줍니다.

전기장판 오래 켜두면

전기장판을 이용하는 경우 보통 자기 전부터 켜 놓았다가 깜빡하고 일 갈 때 켜 놓고 출근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전기장판 내부에 차단기가 있어 전기를 차단해 줄 수는 있지만 이미 불이 나 있는 상태라면 불은 막아줄 수 없기 때문에 충분히 화재로 번질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전기장판을 이용하실 때만 켜고, 이용하지 않거나 외출할 때는 꼭 꺼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장판 주의사항

전기장판의 경우, 겨울철 한국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기 때문에 겨울철 화재 1순위가 전기장판으로 인한 화재일 정도입니다. 장시간 오래 켜두는 것은 금물이겠고, 전기장판은 전자파가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피부를 직접 접촉하지 않고 얇은 이불을 하나 덧데어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너무 고온으로 피부와 접촉해서 이용하는 경우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자나 깨나 너무 오래 이용하거나 오래 켜두는 것은 금물입니다.

이 외에 겨울철이 지나고 보관할 때는 접어서 보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습기 방지를 위해 신문지를 끼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장판 전자파 – 부작용

전기장판은 전자파가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지는 않습니다. 자면서 수면에 필요한 온도 이상으로 계속 고온으로 유지하다 보니, 코티졸 분비가 많아져 심작박동 간격이 증가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최근엔 전자파가 없는 전기장판도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온수매트 전기세

전기장판과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온수매트입니다 온수매트의 경우 소비전력이 보통 200w~700w이며 전기장판과 비교했을 때는 소비전력이 더욱 많은 편입니다. 누진세를 빼고 계산하는 경우 한 달에 8시간 정도를 이용한다면 1만 원~2만 원 정도의 전기세가 추가되겠지만, 앞서 설명드린 대로 전 월 전기사용량을 입력해서 정확한 전기세를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전기장판 온도 조절기 – 고장

전기장판을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바로 온도 조절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온도 조절기 기판을 분리해서 고치는 것보다는, 같은 회사의 온도 조절기만 따로 구매해서 교체하는 방식을 추천드리며, AS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라면 AS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전기장판 취침모드란?

전기장판 취침모드는 새벽 시간에 잠에서 깨지 않을 정도의 최소 전력 (1단 미만)의 온도로 전기요금을 30% 정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 버전 전기장판의 경우 취침모드를 하면 시간이 다 되었을 때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출 연체 하루 한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60개월 자동차 할부 후기

자급제폰 개통하는 방법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부작용 관절 건강 제품

섬란 카구라 리뉴얼, 후기 빛 제거 패치 방법

마침

지금까지 전기장판 전기세, 주의사항 전자파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라텍스 매트와 같이 쓰지 않는 것도 중요하며, 사용을 안 할 때는 플러그 까지 꼭 빼놓으시고 철저히 안전하게 쓰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