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국가변경 하는 방법 VPN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구글 계정의 국가를 변경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인증 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원활하게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 해외 앱스토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는 방법

앱스토어 또한 스팀게임과 마찬가지로 VPN을 이용해 우회를 한 뒤 아이디를 생성할 때 국가를 변경할 수 있고, 이미 등록 되어 있는 국가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국가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한국, 미국에서 한국

해외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경우는 게임을 이용하다가 해외 서버에서 새로운 아이디를 키워보고 싶을 때 혹은 외국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해당 어플이 없을 때 국내에서는 게임이 출시되지 않았을 때 등 이와는 반대로 오히려 한국 어플을 이용하고 싶을 때 국가변경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구글계정은 가입할 당시의 IP를 기준으로 국가를 정하게됩니다. (추후 변경이 가능하긴 하지만 사실상 어려움). VPN을 통해 (크롬환경) 해당국가의 IP주소로 변경해주신 후 구글계정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해당 앱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게됩니다.

VPN 사용하기

  • 프로그램을 통해 PC 자체의 IP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고 크롬 웹스토어 확장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인터넷 환경 자체만 VPN을 걸어서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디가 좋다고 말씀은 못 드리지만 대부분의 VPN 프로그램은 캐나나, 일본 등의 IP 주소를 제공 해주고 있으며 아이를 만들때만 잠깐 아이피를 바꿔쓰면 되니 유료로 결제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 의외로 한국 IP주소와 같은 경우 제대로 제공해주고 있는 곳이 잘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 햔국어플을 이용할 경우가 되려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결제 시스템 사이트

해외에서 한국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현질을 하고 싶을 때나 돈을 충전해서 캐릭터를 강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ip로 접속을 하는 경우 결제가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게임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아닌 구글 버전을 이용해서 구글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출석체크 보상이나 캐시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부분에서는 손해를 볼 수 밖에는 없죠.

마무리

지금까지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VPN을 확실하게 쓰시려면 유료결제를 써서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수 있는 무료 vpn 등으로 아이디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하는 것은 ip 변경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간을 어느 정도 투자해서 찾아보시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