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이메일주소 만드는법

이메일주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이메일 주소는,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이 있으며 다른 사이트의 이메일 주소를 쓰더라도 메일을 보내거나 받는덴 별 다른 지장이 없습니다. 중간에 스팸메일로 향하거나 하는 등 호환이 안 좋은 문제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주소 만들기 준비물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통신인증입니다. 통신사 lg,sk,kt 이 외에 알뜰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본인의 명의로 된 핸드폰이 있어야 본인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회사를 입력한 뒤, 인증문자를 받아서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되는 방식으로 이메일 만들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은 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입니다.

구글 이메일주소 만들기

구글 이메일 만들기
구글 이메일 만들기

구글 이메일주소 만들기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파란색 이메일 주소 만들기 버튼을 통해 가입창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성과 이름을 입력하신 뒤, 패스워드를 입력하시면 되고, 이 후 핸드폰 인증을 통해 완전히 등록할 수 있으며 Gmail을 통해 다른 사람과 이메일을 주고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사용자 이름란에는 본인이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 핸드폰 인증을 하고, 결제 수단으로 카드를 등록 해 두시면 간단하게 어플에서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핸드폰인증이 비교적 간편하기 때문에 해외사용자인 경우 구글 이메일을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네이버 – 이메일주소 만들기

네이버 이메일 만들기2
네이버 이메일 만들기2

네이버 이메일 주소만들기를 통해 이동을 하신 후, 가장 먼저 정보수집 동의를 전부 클릭합니다. 이 후 다음으로 넘기시면 네이버 가입 탭이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 이메일 주소 만들기
네이버 이메일 주소 만들기

이메일주소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고 가장 밑에 보시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받기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에서 아까 준비 해 두었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다음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 – 이메일 주소 만들기

카카오계정 회원가입
카카오계정 회원가입

다음 이메일은 카카오계정과 기존 다음 이메일 주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 계정이 나오게 되면서 이메일 주소가 모두 통합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이메일로 가입하신 분이라 할지라도 카카오계정 통합신청을 통해 카카오계정으로 아이디를 통합하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의 회원가입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에 이메일이 있는 경우 아이디 통합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이메일이 없는 경우라면 새로 카카오계정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주 잊어버리는 이메일 주소

막상 만들 때는 멋있고 간결한 개인 이메일 주소를 생각해서 만들지만 오래 생각해서 만들수록 복잡한 이메일 주소가 되어서 기억을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메모장이나, 메모지에 주요한 아이디를 적어두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인증 없이 이메일 만들기

가장 먼저 필요한 준비물로 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이 필요하다고 했었는데 인증 없이도 text now 같은 어플을 이용하셔서 쉽게 이메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신 후 가상전화번호로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이메일주소 만드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꼭 어느 회사 사이트의 이메일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개인이 무료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쉽게 가입하셔서 본인의 이메일에 친구들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간편히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