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경재배는 흙 없이 오로지 물만이용해서 작물을 재배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장점이라면 실내에서도 간편히 원하는 식물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고 조명 까지 맞춰 준다면 거의 손댈 것이 없다는 것인데 단점은 “전기세” 가 많이 나간다는 것 입니다. 이번에는 수경재배 키우기 좋은 식물은 어떤게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경재배 키우기 좋은 식물
물을 주지 않아도 되서 수경재배 식물은 키우기 쉽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어려운 식물을 키울수록 수경재배만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난이도 별 추천드리는 수경재배 식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문자
입문자에게 추천드리는 수경재배 식물은 스킨답서스, 스파티 필름, 몬스테라 등입니다. 물병에 꼽아 두기만 해도 잘 자라나는 식물들이기 때문에 키우는데 크게 어려울 것은 없고 사진을 보시고 마음에 드는 수경재배 식물을 골라키우시면 되겠습니다.
- 스킨 답서스는 정말 물병에 꼽아만 놔도 잘 자라나고 스파티 필름은 공기 청정 효과가 있고, 몬스테라는 잎이 독특하면서 관리하기 쉬운 식물입니다.
중급자
중급자 코스로는 마란타,칼라디움, 네프롤레피스 등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반 수경 재배” 환경을 맞춰 주어야 할 수 있고 수경만으로는 어려워 흙으로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 가지치기나 반 수경재배 등 일반적인 수경재배 보다는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고급자
고급자 코스로는 탈란드시아, 플라밍고 플랜트, 호브리다 등이 있습니다. 고급자의 경우 수경재배를 하더라도 정보도 많이 알려져 있지 않거니와 식물 키우기의 “고인물” 들이 식물을 너무 잘 키워서 더 이상 할게 없을 때 쯤 찾는 코스입니다.
호브리다
- 게임을 하다 보면 빤쓰만 입고 몽둥이 하나 들고 거대 보스를 때려 잡는 영상을 보신적이 있으실 텐데 이와 비슷한 식물계의 고급자 코스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수경재배 키우기 좋은 식물 추천 목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본인이 잘 키운 식물 만큼 예쁜 것이 세상에는 많이 없는데 입문자 코스 부터 차근히 식물 키우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