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이 나기 시작하며 주위의 뼈 까지 염증이 번질 수 있습니다. 사랑니의 구조상 이빨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낄 수 있고 사랑니가 누르는 방향으로 치열이 휠 수 있으며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림프절 등이 부어 오르게 되어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매복사랑니 – 발치 하는 경우

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매복사랑니의 경우 만 17세가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금니의 가장 안 쪽에 잇몸 속에 누워서 매복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칫솔질을 할 수 없을 뿐더러 체내의 면역력이 안 좋아지게 되면 자라게 되면서 치아를 밀고, 통증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매복사랑니를 발치 해야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랑니가 있는 쪽에 통증이 느껴질 때음식물이 자주 사랑니에 끼는 경우입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
사랑니 쪽에서 고름이 세어 나오는 경우사랑니가 나고 난 뒤 음식을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사랑니가 나오고 나서 부터 음식을 먹기 힘들어진 경우

이런 경우라고 한다면 사랑니를 뽑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의 경우 직접적인 불편함이 느껴지면 뽑는 경우가 많으며 늦게는 3~40대 혹은 5~60대가 되어서 사랑니가 자라나게 되고 뽑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심한경우 물혹이 생기기도 하며 낭종이 커지게 되면 턱뼈가 쉽게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 치아머리 주위로 염증을 발생시켜 주변 치아까지 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 치과에서 상담을 했을 때 나이가 들면 들 수록 사랑니를 발치 할 때 통증을 더 오래 느낀다고 하기에 저 같은 경우는 시한폭탄을 몸에 달고 있는 것 같아서 바로 사랑니를 전부 발치 했습니다.

매복사랑니 – 발치 후 아픈기간

매복사랑니를 발치 할 때 보통 마취를 하고 잇몸을 절개 해서 사랑니를 제거하게 됩니다. 사랑니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뿌리가 너무 깊게 박혀 있는 경우에는 이빨을 절개 해서 2~3 조각으로 나누어서 빼는 경우도 있으며 사랑니가 고약하게 옆으로 누워 있으면 누워 있을 수록 크기가 클 수록, 통증의 기간은 길어지게 됩니다.

  • 통상적으로 사랑니를 발치한 후 1~2일 정도면 아픈 것이 가라앉습니다.
  • 길어도 4일 정도면 통증이 가라 앉는데 저의 경우에는 일주일 내내 아팠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하고 난 후에는 입안의 압력을 주는 빨대를 빠는 행위, 담배를 피는 행위는 되도록이면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를 발치 한 곳에 압력이 가해지게 되서 피가 멈추지 않기 때문입니다.

매복사랑니 – 나는 이유

원시시대 때의 사람의 골격을 보면 턱 관절이 지금 보다 컸었고 점차 현대 사회에 맞춰 가며 사람의 턱이 짧아지게 되면서 이전에 턱이 컸었을 때 났던 사랑니가 본연의 자리를 잃어버리게 되면서 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윗쪽에 2개, 아랫 쪽 2개로 운이 안 좋은 경우에는 매복사랑니가 4개나 있을 수 있습니다.

매복사랑니 – 뽑은 후

보통 매복사랑니를 뽑고 난 뒤 이빨이 있었던 자리에 다시 살이 차오르기 까지는 6개월 정도라는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보통 사랑니를 발치하고 난 다음 혀로 갔다 대 보면 구멍이 뻥 뚫려 있는 느낌인데 음식물이 자주 끼게 되니 각별히 주의해서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처음에는 음식물이 낄 수 있으나 6개월 정도가 지나면 살이 올라오게 됩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구글링으로 출신학교

지입차 현실 사기 예방하기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3가지

컴퓨터로 TV 보는법 사이트 정리

마침

지금까지 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병원에서도 사랑니를 전문으로 하시는 분이 따로 있을 정도로 기술이 중요시 되며, 잘 못 뽑는 경우에는 치아의 조각이 잇몸에 그대로 박혀 있거나 뿌리 까지 뽑지 못 해서 다시 사랑니가 자라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대학병원에서 사랑니를 발치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참고가 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