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배틀패스 명망작과 릴리트의 제단은 어떻게 될까?

디아블로4 배틀패스 명망작과 릴리트의 제단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앤 슬래쉬 게임인 디아블로4는 전작 (2~3)편 모두 시즌제를 운영 해왔습니다. 디아블로의 시즌제는 추 후 만들어진 핵앤 슬래쉬 게임에서도 당연하다고 여겨질 정도이고, 분기(3달) 기준으로 한 시즌이 끝나게 되면 시즌 때 사용 했었던 캐릭터는 영구 캐릭터 (스탠) 캐릭으로 변경되고 스탠 캐릭터가 되면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 서버에는 접속하지 못 하기 때문에 캐릭터 창의 트로피 정도로 여겨지곤 했습니다. 디아4로 처음 입문하신 분이라면 어차피 없어질 껀데 왜 다시 키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순위 기능과 다양한 빌드 짜기 및 지속 된 업데이트 빨이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디아블로4 배틀패스

현재는 6월 6일 게임이 정식 출시되고 프리시즌인 상태입니다. 시즌 1은 7월 중 하순 정도에 시작 될 예정이며 앞서 설명드린대로 새로운 시즌이 시작 된다면 프리시즌 때 키웠었던 캐릭터는 영구 캐릭터(스탠)으로 트로피화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번 디아블로4에선 릴리트의 제단, 명망 작 등 오랜 시간을 들여 내실을 다져야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이 것 까지 초기화 되면 너무한거 아닌가?란 생각도 듭니다.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서 캐릭터를 다시 육성하게 된다면 배틀패스에 대한 내용도 빼 놓을 수없을텐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배틀패스의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무료 배틀패스, 프리미엄 배틀패스, 과속화 20단계 건너뛰기
  • 아이템 장비 보상 및 스킨, 백금화가 보상내역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배틀패스 (12,400원)
과속화 20단계 건너뛰기 (31,000원)

배틀패스라는 내용은 생소할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하는 모바일 게임에서 출석체크 보상(30일), 주간 출석보상 증가 (7일) 이런 아이템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질은 안 한 유저는 기본재화나 재료 등 간단한 보상 밖에 받지 못하지만 현질을 한 유저는 그래도 쏠쏠한 보상을 챙겨가죠. 조금 다른점은 이런 보상이 레벨이 오를 때  마다 있는 것이고 과속화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20단계를 건너 뛰어 보상을 더 빨리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디아블로4 배틀패스
디아블로4 배틀패스

배틀패스는 왜 중요한가?

여기서 부터는 뇌피셜입니다만, 전작인 디아블로3 때 나왔던 배틀패스를 생각 해 본다면 EX) 이번에 업데이트로 강령술사의 날아다니며 시폭 쓰는 빌드가 나왔다. 고 가정 했을 때 날아다니면서 시폭을 쓰는 중요한 빌드업 아이템이 배틀패스 장비에 포함 (최고 옵션은 아니지만)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디아블로라는 게임은 시즌 마다 업데이트가 진행 되고 주된 내용은 “캐릭터 마다 새로운 빌드”가 추가 된다는 것인데 이런 부분을 빨리즐길 수 있게 해주니,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자세한 보상 내역과 공지는 블리자드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릴리트의 제단, 명망작

디아블로4는 시즌제 게임이지만 내실이 중요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저도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꼈지만, 시간이 꽤 많이 들고 공을들여야 하기 때문에 내실만 따로 대리를 맡기는 경우도 허다 할정도로 많은 분들이 하긴 해야되는데 언제하지?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히 소개 드리자면

  1. 릴리트의 제단 : 1~5막 맵에 표시 안 된 160개의 제단을 찾아서 개방 해야 함/ 비 숙련 : 5~6시간, 숙련 : 2~3시간
  2. 명망작 : 1~5막 필드퀘 및 동굴을 찾아다니며 경험치를 채워 보상을 받음/ 마지막 퀘 1막 마다 경험치 600요구 필드퀘 20, 동굴 30 경험치
  3. 보루 : 내실에 큰 차이는 아니지만 인장 던전을 돌 때 개방 해 놓아야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릴리트 제단의 경우 하나를 개방할 때 마다 의지력, 지능, 민첩 +2 중 랜덤으로 하나를 받을 수 있지만, 160개인 것을 가정 했을 때, 스탯 하나 당 100 정도는 추가 되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할 때도 많은 데미지 차이가 나게 됩니다, 명망작의 경우 1막을 완전히 클리어 할 때 마다 물약 충전 (최대 9) ,스킬 포인트 및, 정복자 포인트 (4, 5막 20)를 얻을 수 있는데 정복자 포인트도 퍼 데미지가 적용이되고 노드를 짤 때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릴리트의 제단과 명망작에 대한 블리자드의 발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릴리트의 제단 : 시즌이 시작 되어도 초기화 안 됨 (영구유지)   
명망작 : 논의 중.. 

명망작의 경우 시즌제를 진행하면서 배틀패스도 판매하고 있고, 처음 부터 스킬 포인트를 받고 시작하면 재미가 반감 될 것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레벨 50을 넘어가거나 배틀패스 구간이 끝나게 되면 이전에 찍었던 정복자 포인트를 받던지 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후기

디아블로4 배틀패스 후기
디아블로4 배틀패스 후기

디아블로4는 잘 만든 게임이 맞습니다. 이전에 스팀 콘솔게임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풀 프라이스인데 아쉬운 부분도 있다고 생각할 것이고, 디아블로를 처음 접한 분들이라면 시즌제가 되면 초기화 되는데 도대체 왜 키워야 되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갈 수 도 있겠습니다만. 충분히 플레이 타임도 잘 나오고 (물론 아직 70레벨 부터는 할게 없습니다.) 전작 보다 캐릭터 디자인 (드루 여캐 빼고..)도 잘 뽑혀서 보는 재미 또한 있었습니다. 물론 쌀먹을 기대하신 분들도 있었지만 쌀먹이 안되서 아쉽다는 평도 많았지만 뭐 즐기기에는 충분히 잘 만든 게임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