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중고차 할부 유지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사회초년생 중고차 할부 유지비용은 얼마나 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 초년생 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은 4~5등급을 기준으로 작성 하였으며, 신용등급이 그렇게 좋은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선수금을 어느 정도 넣고 남은 비용을 할부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고차 할부와 유지비용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 중고차 할부

원칙적인 부분 부터 먼저 설명 드리자면 자동차 할부 금리는 신차가 더 저렴 하고, 자동차 가격이 비싼 대신 앞으로 문제 생길일이 없고, 중고차의 경우 같은 신용등급이더라도 금리는 조금 더 높고 앞으로 운행을 하면서 고쳐야할 일이라던지 문제가 생길 부분이 어느 정도는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감안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 년 수 보다는 주행거리를 확인 해야하고 2만 km ~ 4만 km 정도의 자동차를 추천드립니다.
  • 사회초년생의 경우 자동차 보험 할증도 사전에 미리 알아보시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출 퇴근용으로 자동차를 사용하는 경우 1년에 2만 km 정도를 타게 되고, 년 수가 오래 되었다 할지라도 운전을 많이 안했을 수 있기 때문에 주행거리를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2만 4만 키로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이 후에 중고차를 팔더라도 가격 방어도 생각을 했고, 2만 4만 km 정도라면 큰 사고가 있지 않는 이상에야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회 초년생보험에 관한 글은 다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선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보험비용 도 충분히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 중고차 할부 유지비용은?
사회 초년생 중고차 할부 유지비용은?

중고차 유지비용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일정금액 선수금을 넣고, 할부를 진행하는 방식이고, 전액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싸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선수금 할부를 추천드립니다.

  1. 경차, 준중형 (1,000만 원 ~ 1,400만 원) 선수금 500 만 원 900만 원 할부 가정 했을 때
  2. 60개월 할부 원금 1,400만 원 (선수금)500 할부금리 5%~6% 월 부담금 26만 원 ~ 27만 원
  3. 자동차 보험료 26세 평균 110만 원 월 9만 1,600 원 가량
  4. 자동차 정비금액 월 10만 원 세이프 (안해도 됨)

취등록세는 처음에 한 번만 지불하기 때문에 뺐으며 취등록세를 제외하고 40만 원 ~ 50만 원 정도 유지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자동차 할부는 짧으면 3년 길면 5년으로 가장 많이 진행하게 되고 최근인기 있는 자동차 할부 금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할부

할부 금리4.9%~5.5%
할부 기간3개 월 ~ 60개 월
최대 한도7,000만 원

전기차인 경우 할부 금리 4.9%~ 5%대로 할부를 진행하실 수 있고 선수금으로 진행하는 경우 2,000만 원 미만이라면 1% 캐시백, 2,000만 원 이상인 경우 1.2% 캐시백 5,000만 원 이상인 경우 1.5%를 캐시백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수금을 넣고 할부를 진행하려고 하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할부 금융상품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에 해지할 때도 별 부담이 없는 것도 특징입니다.

신한은행 중고차 my car

할부 금리5.85%~6.45%
할부 기간최대 60개 월
최대 한도4,000만 원

만 19세 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급여 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택시, 화물차, 캠핑카, 카라반, 대형 이륜차, 승용차 및 승합차 (국내 해외)가 전부 대출대상에 포함 됩니다. 직접은행에 방문할 필요도 없고 서류도 불필요하기 때문에 할부를 이용하기 간편합니다.

마침

사회초년생 중고차 할부 유지비용과 할부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선수금 넣는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처음 부터 너무 무리하게 할부 원금을 가지고 유지비 부담을 가지기 보다는 어느 정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인생에서 자동차를 한 번 구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후에 수입이 늘어가게 되면 바꿀 수 있는 여지도 충분히 챙겨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