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어플 추천 TOP5를 소개 합니다. 등산 어플은 산행을 하면서 이탈을 하게 되면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나 등고선을 보면서 산행을 하는 등, 이 외에 애플워치와 연동해서 본인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등 나날이 발전하면서 진화 하고 있습니다. 하나 둘 씩 어플의 기능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이용 해보도록 합시다.
등산 어플 추천 – 주요 기능
등산로 이탈을 알려줌 | 지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 |
전파가 없어도 잘 작동함 | 등고선 지도를 확인할 수 있음 |
등산 어플 추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으며 어플 마다 지원하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 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E산경표
등고선 지도로 등산갈 지역의 높낮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지도와 구글지도랑 비교 했을 때 용량의 10/1 수준인 최적화가 완료된 등산도움 어플입니다. 오프라인으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산행을 하면서 이용하기도 간편합니다.
- 등산로를 이탈하는 경우 경고음이 발생합니다.
- 서버에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보안상 안전합니다.
- 디지털 지도와 등고선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램블러
등산지도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인 경우 애플워치와 연결해서 등산을 할 때도 애플워치를 활용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집에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 애플워치가 있으신 분이라면 등산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겠죠.
- 등산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이용해 보실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도 무료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산행 정보를 검색한 후에 바로 다운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에 경로를 지정해서 원하는 상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벌써 다운로드 수가 4.800명 대가 되어가고 있고 사용후기를 보면 별점이 5점에 가까운 분들이 많아서 잘만 이용한다면 산행을 하면서 여러모로 쓸모 있는 유용한 앱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지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경로를 찾을 때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트랭글
트랭글은 산행 어플 목적 뿐만 아니라 만보기와 라이딩 마라톤 등 여러가지 기능과 알고리즘을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운동을 목적으로 산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설치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수는 1만 2천명이 넘어가고 있으며 전국 음성 네비게이션 서비스와, 다음 구글 네이버 지도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이 외에도 운동 기록이나 사진을 찍어서 바로 sns에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등 꽤나 섬세하게 어플을 만들었다 생각이 드는 앱 입니다. 자전거 코스와 걷기 코스 등산 코스는 지역 주민이 아니면 알기 어려운데 이런 부분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4.루가
자체적으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 등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페이스북으로 개별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어플 입니다. 정식 출시 되지 않은 것이 아쉽지만 산행지도의 코스를 여러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기 때문에 등산인들 사이에서는 꽤나 인기 있는 어플입니다.
- 공식 운영중인 페이스북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 직접 산행을 하면서 개발한 어플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5.뷰랭거 (view ranger)
세계등산 어플이며 국내에서 이용하기 보다 해외에서 이용하기 적합한 어플입니다. 미국 유럽 캐나다 뉴질랜드의 프리미엄 지도를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전파가 작동하지 않더라도 작동함
- 위치를 공유해주고 탐험 내용을 기록 할 수 있음
- 절전모드로 오래 사용할 수 있음
마무리
지금까지 등산 어플 산행하기 좋은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어플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자신이 하는 취미에 대해서는 맞는 어플 한 두 개 정도는 꼭 설치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약간 어렵운 부분이 있으나 계속 이용하다 보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