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제거 방법 상황 별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껌이 붙는 경우는 신발에 껌이 붙어 버리거나, 옷감에 붙는 경우, 머리에 붙는 경우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사람 피부에 직접 닿는 경우라면 주의 할 부분이 있고 사물과 사물에 접촉 된 경우에도 주의할 사항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껌을 떼셔야 합니다.
껌 제거 방법, 성분
보통 우리가 과자 종류로 즐기는 껌에는 2~30% 정도는 베이스가 들어가게 되고 60~70%는 당류와 1~2%의 향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 껌 베이스의 원료는 합성 고분자 물질로 껌의 주 성분은 수지입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제조사 마다 함유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게 확실히 잘 먹힌다는 것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불용성을 없애는데 강한 제품 등이 껌을 지우는데 많이 이용 됩니다.
- 이 외에도 다른 원리로는 기름 성분을 이용 해서 접착 부분을 분리 시키고, 냉각을 시키는 방법 등으로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옷에 껌이 붙은 경우
옷 감에 껌이 붙었을 때 가장 쉽게 제거 하는 방법은 세탁기에 넣고 돌리는 방법입니다. 세탁기에 돌리는 경우라고 한다면 중성 세재를 넣고 돌려야 하며 이 후에도 껌이 떨어지지 않았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생각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성분 이용하기 / 솜에 적당히 뿌려 껌을 제거 해 줍니다.
- 냉장고에 넣기 / 껌이 단단해지고 난 뒤에 자와 같은 단단한 물체로 제거 해 줍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인터넷에 찾아 보면 뭐 헤어드라이기를 써라, 다리미로 밀은 다음에 떼라, 식초를 발라라 등 많은 정보가 있는데 상식적으로 생각 해 보아도 붙은 껌 위에 다림질을 하게 되면 껌이 더 늘러 붙겠죠.
머리카락에 붙는 경우
가장 많이 일어나는 케이스 중 하나로 다른 사람이 고의적으로 붙여 버리거나 껌을 씹다가 무의식적으로 잠에 드는 경우 머리카락에 껌이 붙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무스를 활용 하여 껌을 굳게 만든 후 빗질을 해서 간단히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땅콩버터를 이용 해서 인체에 무해 하게 마찬가지로 머리카락을 굳게 만든 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경우라면 무스와 땅콩 버터를 추천 드리는 바이며 이 외에도 WD-40을 이용하라는 경우도 있는데 WD-40은 녹을 제거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비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신발에 붙은 경우
신발에 껌이 붙은 경우라고 한다면 다른 때 보다 더욱 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껌은 기름성분에 약하기 때문에 마요네즈로도 훌륭하게 제거 하실 수 있고 아세톤을 이용 해 제거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앞서 소개 드린 방법을 전부 사용 하셔도 됩니다
- 한 가지 주의사항으로는 껌이 붙은 상태에서 신발 세탁을 할 때는 하나만 돌리셔야 합니다.
바닥에 붙어 있는 껌
건물주 이거나 주변 환경 정리를 할 때 바다에 붙어 있는 껌을 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지나 다니고 자연스럽게 굳어서 붙어버리게 되면 점성이 없어져서 별 다른 위해는 없지만 그렇게 보기 싫은 것도 없는데 껌 떼는 도구 (끌)을 이용 해 제거 하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 바닥에 붙은 껌을 떼실 때는 기름성분 혹은 순간 냉각 시킬 수 있는 스프레이 등을 이용 해 접착성을 떨어 뜨린 후 껌 떼는 도구를 이용하시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 드린 대로 껌의 제조사 마다 성분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는 껌도 있고 진짜 거머리 처럼 붙어서 바닥재 까지 긁어야 떨어지는 껌 또한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껌 제거 방법 상황 별로 어떻게 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씹었던 껌은 바로 종이에 싸서 버리는 것이며 장난으로 다른 사람의 머리에 붙이거나 하면 안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