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달 가격 매매 사이트 (개인화물 넘버)

개인용달 가격 매매 사이트 (개인화물 넘버) 취급하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개인화물 넘버는, 홈페이지를 이용하기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사람과 만나서 거래하는 경우가 많지만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 오히려 비싸게 팔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거래내역 정도는 확인하고 구입을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개인용달 가격 매매 사이트 – 남바원

남바원 홈페이지에서는  개인화물번호판을 판매하고 있으며 개인넘버, 법인넘버, 주선면허와 소형 용달 1.5톤 이하매물, 중형 개별 1.2~16톤 이하 매물과 대형 16~25톤 매물을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소형 개인용달 가격은 자동차까지 포함해서 3,000만 원~5,000만 원 사이며 자동차의 연식이 최근 연식에 가깝고 수도권일수록 가격이 더 비쌌습니다.

  • 판매되고 있는 차종은 카고, 스타렉스, 윙바디, 라보, 내장탑, 냉탑 등이 있습니다.
  • 보통 번호판만 파는 것이 아니고, 자동차 가격과 합산해서 판매가 됩니다.
개인용달 가격
개인용달 가격

개인용달 – 수입

저렴하게 개인용달차를 좋은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용달의 평균수입도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소형 개인용달 수입은 평균적으로 350만 원~400만 원 정도로 여기서 정비 비용과 수수료 보험료 기름 값 등을 제외하면 200만 원 초반대에서 300만 원에 가까운 금액을 버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 1톤 용달 벌이는 뗄거 다 떼고 2~300만 원 정도의 수입이 납니다.

1톤 트럭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월 평균 수익은 2~300만 원이지만 자신이 1톤 트럭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따라서도 수익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대 부분 화물 운송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외에도 과일 및 야채장사, 푸드트럭 및, 커피트럭, 헌 옷을 수거하거나, 고물 및 이삿짐, 폐기물을 나르는 용도로 쓰일 수도 있으며 냉동차의 경우 수산물을 운송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일을 효율적으로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서 수익은 충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냉동차의 경우 평균 월급 보다는 수익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집과 가까운 곳에 고물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고, 고물상이 위치하고 있으며 고물 가격이 괜찮은 경우라면 말 그대로 엄청 효율적으로 기름값도 덜 들고 노동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는 것이죠.

화물차 기사 현실

현재는 상황이 안 좋아 유가가 많이 올라 주말에는 운행을 쉬고 화물 연대에서도 (중계자) 문제로 파업을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어디까지나 개인 사업자의 영역이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효율적인 일을 얼마나 하냐에 따라 수익은 달라지게 되고 다들 돈이 안되고 수익이 안 된다고 할 때 누군가는 조용히 돈을 벌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넘버 의미

개인용달의 넘버 종류로는 개인, 법인, 지입, 운수 넘버 등이 있습니다. 개인을 제외하고는 전부 임대 넘버로 볼 수 있으며 회사와 차주간에 계약을 통해 일을 하게 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하얀색 넘버로 영업을 뛰는 것은 불법이고 노란 번호판은 개인용달번호를 단 차량으로 개인 및 임대 차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개인용달 넘버로 달은 노란 번호판은 황금 번호판이라고도 합니다.

콜 바리

최근에는 임대차를 이용하기 보다는 본인의 차량을 가지고 어플 등을 이용해 화물 운송 일을 진행하는 분들 일명 “콜 바리”라고 합니다. 개인 거래처를 두고 거래를 이어가거나, 어플로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회사의 갈등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고 프리랜서처럼 일을 하기 때문에 대출을 이용할 때 소득증빙이 어려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

  • 회사 갈등이 없으며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계속 어플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에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것과, 초기 투자비용인 넘버 구매, 자동차 구매 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업을 저질러 놓고 포기하면 뒤늦기 때문에, 다른 콜 바리 기사분이 일하는 것을 한 번이라도 직접 보시고 난 뒤에 사업을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격 조건

개인 용달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증과 “화물운송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화물 자격증은 TS 한국 교통 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과 검사 및 결과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만 20세 이상 최소 운전경력이 2년 (730일) 이상 or 사업용 차량 운전경력 1년 이상
  • 미 취득한 상태로 운전하는 경우 과태료 50만원을 부과받습니다.

빠른 경우 일주일 만에도 취득하는 분도 있으며 원래 운전을 하시던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시험을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마침

지금까지 개인 용달 매매 사이트와 벌이, 남바 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을 해서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서는 준비 기간을 잘 갖춰야 한다는 것도 명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