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급전 안전한 곳 찾는 방법은?

개인급전 안전한 곳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계속 이용하다 보면 신용등급이 계속 조금씩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2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다가, 이후에는 개인급전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어떤 곳이 안전한 곳인지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급전 안전한 곳

개인급전 안전한 곳을 찾는 방법은 우선 정식으로 등록 된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 사업자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사업자 신고를 하고 세금을 내고 진행하기 때문에, 현재 최고 법정이자율인 20%를 넘을 수 없으며 중도상환 수수료 3%를 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대부라 볼 수 있겠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대부 등록 현황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개인 돈 안 갚으면?

개인 돈도 마찬가지로, 채권이기 때문에 연체가 되는 경우 추심이 되고 신용불량자 등록도 가능합니다. 통장이 압류 되고 추심 연락이 계속 오게 될 수 있는데, 대출을 진행하는 데 있어 개인 돈이라고 해서 쉽게 볼 것은 아닙니다.

  • 정식등록 된 대부업체가 아니라면 애초에 합법적인 추심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처음 부터 불법인 것을 알고, 법정이자율을 초과해서 돈을 받아 낼 자신이 있어 돈을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손을 대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이야기는 것입니다.

친구에게 빌려준 돈 잠수

업자가 아닌 친구에게 빌려준 돈이라 쉽게 생각하고 잠수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이런 경우는 보통 불법 고리대금 (법정이자율 20%)를 넘기거나 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내용증명을 먼저 보내고,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계좌가 압류되고 신용불량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급전 피해야 할 곳

선수금을 떼고 대출금액을 주거나, 정식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곳은 아무리 돈이 급하더라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적으로 보면, 불법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돈을 갚지 않아도 되지만, 어떻게든 받아내는 곳이기 때문에 손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대출 돌려 막기를 하기보다는 개인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시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고 신용을 회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직접 사채업자와 대면 후 대출이 진행되는 곳 -> 300만 원 대출한도를 원했지만 처음 50만 원, 100만 원 일수 형식으로 대출이 가능하고 이후부터 대출한도가 늘어난다고 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대면업체라고 해서 꼭 안전한 것도 아닙니다.

회생을 진행 중인 경우라도, 취직이 안 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돌려 막기 하시는 분은 꼭 개인회생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상적인 추심

1 금융권에서 돈을 빌렸다고 할지라도 채권을 1 금융권이 2 금융권으로 판매를 하고, 2 금융권에서 더 낮은 금융권에 채권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추심도 대응하는 방법이 있고, 불법 채권추심에 해당되는지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개인 돈 사고처리란?

앞서 설명드린 대로 개인 돈을 대출받고 금액을 상환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개인 돈 업자들은 이를 사고라고 합니다. 사고처리는 이 사람들의 은어로 가장 먼저 채무자의 가족이나, 회사에 연락을 돌리게 됩니다. 합법적인 추심은 원래, 제삼자에게 대출 사실을 알려서는 안 되기 때문에 회유를 하거나, 마지막까지 끝까지 가는 대부업자도 있습니다.

  • 될 수 있으면 불법 사금융대응팀 혹은 경찰서에 증거를 가지고 연락을 하는 것이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 하지만 기본적으로 본인이 빌렸던 원리금 정도는 상환한 후에 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개인급전 안전한 곳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될 수 있으면 1 금융권부터 2 금융권 순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고, 개인 돈을 이용하는 경우, 물건을 대신 구매하고 대출을 진행하는 대출사기나 피 말리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