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변기 가격 교체비용 탈거 및 설치

양변기 가격 교체비용 탈거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변기 가격 따로 + 시공비는 보통 최저 7만 원 ~ 10만 원 정도가 필요하게 되고, 보통 양변기를 구매하면서 시공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푸세식 화장실에서, 양변기를 교체하는 경우라면 인테리어 공사 비용으로 더 많은 금액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양변기 가격

교체 양변기 가격의 경우 10~15만원 까지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시공비까지 포함해서 20~25만 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양변기의 교체 주기는 보통 8년~10년 사이이기 때문에 기간이 지난 경우 안전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체를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양변기 가격 교체비용
양변기 가격 교체비용

양변기 셀프 교체 방법

양변기 셀프 교체를 하기위해선 먼저 양변기를 탈거해야 합니다.

  1. 백세면이 발라져 있는 부분을 일자 드라이버로 홈을 만들고  망치로 탈거합니다.
  2. 양변기를 탈거하고. 새로운 양변기를 하수관에 맞추고 수평을 맞춰 세팅합니다 (수평을 맞추실 때는 수평자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3. 다시 백세면을 발라 양변기를 고정합니다.

셀프시공을 비 추천드리는 이유는 백세면을 바를 때 이쁘게 바르기가 어려울뿐더러, 내구도가 안 좋으면 양변기를 이용하다가 기울어져 안전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시공비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시공을 의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변기 시공 비용

양변기를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철물점에 의뢰하거나 인터넷으로 양변기를 구매하는 경우 의뢰해서 시공할 수 있습니다. 보통 10~15만 원 정도의 가격이 들어가게 됩니다.

변기 종류와 가격

국내에서 유명한 양변기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림바스, 케이앤씨, 해림바스, 파인바스, 계림요업
  • 다로스, 대림통상, 두성, 로열 앤 컴퍼니, 바스템

변기의 종류는 양변기, 소변기, 대변기, 수채기가 있으며 형태에 따른 분류로는 원피스형, 투피스형, 치마형, 수로노출형, 하이탱크, 로우탱크형이 있습니다.

추천 양변기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맞는 양변기 또한 다르며, 구매하기 이전에 미리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 내구도가 좋고 수압 빵빵한 것이 좋다 ->수로 노출형 투피스 양변기
  • 디자인이 중요하고 청소가 간편한 것 -> 수로 밀폐형 투피스 양변기
  • 구석구석 청소하는 것이 힘들다, 뒤 쪽까지 밀폐된 것이 좋다 -> 밀폐형 투피스 양변기

다음과 같이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양변기 또한 달라지게 되며 양변기의 종류에 따라 가격 차이도 2~5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신축 건물이라면 보통 수로 밀폐형 투피스 양변기를 구매하는 것이 인테리어에 잘 맞겠죠.

마침

지금까지 양변기 가격 교체비용 탈거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탈거하고 설치할 수도 있으나, 평소 손재주가 없는 분에게는 비 추천드리며, 평소에 공구 좀 다뤄 보시고, 미장 경험이 있으신 분에게는 백시멘트만 바르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셀프시공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