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자격조건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자격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1월 24일 부터 대출이 진행 되는 상품이며 정부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금리가 저렴하고, 대출기간은 예산이 소진되면 더 이상 대출을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대출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상공인 지원정책

코로나와 관련해서 이번 소상공인 관련 정책은 지원금을 주는 것이 아닌 대출 지원 입니다. 약간 아쉽기도 하지만 2021년도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원금을 나눠 주고 이번 코로나 대상지원의 중점은 공연자 분들이나 예술활동을 하는 등, 특수고용직을 하시는 분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자격

대출신청 자격저신용자 소상공인, 소상공인 방역지원자금 100만원을 받은 사업장
대출금리최소 1%~ 1.5%
대출한도최대 1천만원
상환방식특례보증 시 1년 거치 4년상환 가능

봍롱인 경우 최장 5년으로 2년 거치 3년상환

  • 다른 정책지원 자금을 받은 경우에도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일상회복특별융자를 지원 받은 경우 지원 불가합니다.
  • 지원 예산금액은 8조 6천억원으로 예산이 소진 되면 대출 신청이 불가 합니다.

대출 제외대상

현재 영업장이 휴폐업 중이라거나 금융기관의 연체, 지방세 체납이 있는 경우라면 대출 제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5부제

희망플러스 대출은 5부제를 실시하고 각 일자별로 신청할 수 있는 날짜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전에 마스크를 구매 했던 것 처럼 진행 될 예정이며 아직 자세한 일정은 공개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NICE 신용 평점으로 2~5등급 745점~919점 이상인 경우라면 대환대출로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지점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대구 부산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대출 어플로도 간단히 이용할 수 있고 고신용자인 경우에는 농협 기업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부산 경남 은행에서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 희망대출플러스는 희망대출 이후에 나온 대출 상품으로 이전에는 1,000억원의 예산이 소진되었지만 이번에는 추가로 대출을 해서 플러스라는 이름이 붙게 되면서 8조원의 대출 융자를 정부에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서류

여러 서류가 필요하지만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동의 하기만 한다면 간단히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외의 다른 서류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따로 서류를 제출 하셔야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소상공인 진흥공단 희망대출 플러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희망대출과 같은 경우에는 1월 3일 부터 시작 해서 1천억원을 지원 했었는데 오는 플러스 대출은 더 많은 금액을 지원하니 이전에 신청을 못 했던 분이라면 역시나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신청 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