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학원 비용 수강료, 취미반 가격은?

연기학원 비용 수강료와 취미반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연기학원의 구성은 10~12명 정도로 수강 진행이 되며 한 달 비용은 약 50만 원 정도로 진행이 됩니다, 대형 연기학원의 경우 8명 이하로 수강이진행 되며 비용은 70~80만원 대부터 시작이 됩니다.

연기학원 비용 수강료

취미반으로 진행하는경우 주 2~3회를 기준으로 했을 때 10~12명으로 구성된 학원에서 강의를 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용은 40~50만 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특기비 명목으로 20~30만 원 정도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대형학원/ 월 70만원 + 특기비 20~30만 원 -> 월 100만 원
  • 일반학원/ 월 40~50만 원 + 특기비 20~30만 원 -> 월 60~70만 원

특기비란, 연기 이외의 부분을 배우는 비용이며 특기비를 지불하고 수업을 듣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편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문제가 발생했다면 지체하지 말고 학원 시행법령에 따라 민사소송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연기학원 고르는 방법

커리어가 좋다고 해서 연기를 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강사의 실질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연기 수업을 듣는 것이 좋겠습니다.

  1. 강사의 경력 : 출신 학교도 중요하지만 연기와 학교는 큰 관계가 없다고 보는 분들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현재도 활동하고 있거나 오랜 기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경우라면 좋습니다.
  2. 대형? 중소형? :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만, 대형이던 중소형이던 강사가 열정을 가지고 섬세하게 케어를 해주는 경우라면 어디든 상관없다 생각합니다.
  3. 추가비용 : 앞서 설명드린 대로 특기비용이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비용에 대한 부분을 꼭 확인하고 학원비용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학원 홈페이지나 배너를 확인해 보면 유명한 강사분이 강의를 진행하는 식으로 포장되어 있고, 실질적으로 진행하는 분은 초보 강사인 경우도 있는데 이런 부분도 확실히 따져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연기재능 확인하는 방법

연기는 타고나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발성이나 감성을 잡거나, 집중을 하는 등, 외모까지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 학원을 다니지 않고 성공한 배우들도 있는 만큼  작품을 잘 분석하고 그에 맞는 연출과 호흡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연기는 노력 VS 재능 저는 재능과 운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악역이나 코믹 선역 등 잘 어울리는 배우가 있고, 운도 맞아야 좋은 작품에서 이름을 날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능을 확인하는 방법은, 출연작 등에서 스카우트를 받거나 다른 사람들이 보더라도 영화에 몰입할 수 있었다는 평을 많이 받는 것 밖에는 재능을 확인하는 방법은 없다고 봅니다.

마침

지금까지 연기학원 비용 수강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연기뿐만 아니라 모든 일이 운도 좋아야 하고 재능도 있어야 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사실입니다. 축구 선수가 메시와 호날두만 있는 것이 아닌 것처럼 충분히 노력하면서 포기하지 않는다면, 가능성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연기라는 분야는 불특정 다수의 관객들이 연기를 판단하는 것 이고, 일이 없는 기간이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재능과 운의 비중이 조금 더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