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설치비용 2채널, 3채널 가격은?

CCTV 설치비용 2 채널, 3 채널 자가 설치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 제품은 피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평균적인 2 채널 CCTV 비용은 25~30만 원대로 1 채널은 15~20만 원 등입니다. 발품을 팔면 적당히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CCTV 자가설치 주의사항

CCTV 자가설치를 하는 경우 주의사항은 중국 제품을 웬만하면 구입하지 않는 것 입니다. 어플과의 호환도 잘 안될뿐더러 화질이 안 좋은 경우도 많고 공유기를 기반으로 해서 네트워크 설정도 해야 하는 등 복잡하기만 하고 기능도 뭐 없는 경우가 많아서 비 추천합니다.

  • 저는 실제로 업장에 2채널 cctv를 자가설치 할 때 가까운 전자제품점에서 중국제품을 구매했었는데 기능도 안 좋고 환불도 안 되고 가격은 40만 원대였습니다.
  • 결과적으로 저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cctv를 구매해서 자가설치 했습니다.

cctv는 되도록이면 매장에 가서 직접 상담을 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숙박업의 경우 모니터로 보는 게 편할 수도 있고, 모바일로 보는 것이 편리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필요에 맞게 상담 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스트코 추천입니다.

cctv 설치비용 자가설치
cctv 설치비용 자가설치

CCTV 설치비용 기계 가격

cctv를 설치해주는 업체는 따로 찾아보기 어려우며, 주변에 남자만 있다면 설치가 간단히 가능하고 최근에는 자석으로 나온 제품도 있고 설치가 간편하기 때문에 여자라도 충분히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1인 자영업자나, 매장이 크지 않은 경우 꼭 모니터가 있는 시스템을 갖출 필요가 없습니다.

  • 1 채널 모바일로 확인하는 1080p cctv의 경우 7만 원 ~ 15만 원
  • 1 채널 모니터로 확인하는 1080p cctv의 경우 25~30만 원

채널이 추가되면 가격이 두 배가 된다고 보면 되고, 모바일로 확인하는 cctv의 경우 해당 업체 어플의 평가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가 이래서 50만 화소 구매하고 40만 원을 날렸었거든요.)

가정용 cctv 설치비용

집에 강아지를 키우거나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경우 생각할 수 있으며 보통 설치비용은 7~15만 원대입니다. 모바일로 연동이 되는 1080p 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고 자영업자의 경우에도 가정용 cctv 정도만 설치해서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공장 cctv 설치비용

공장은 설치 면적이 넓고 사각지대를 많이 없애야 하기 때문에 보통 2 채널 혹은 3 채널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니터도 함께 구매하거나 판매되는 cctv에 태블릿처럼 포함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 설정도 해야 하기 때문에 업체에서 설치하는 것도 추천드리고, 직접 기기만 사서 설치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화소와 화질

보통 cctv 기기는 화소로 화질을 표현합니다. 200만 화소 미만으로는 절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최근 나오는 cctv의 경우 보통 500만 화소 정도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 200만 화소 : 보급형/ 500만 화소 : 고급형/ 200만 화소 미만 : 잡

cctv 설치업체 – 제이원 cctv

제이원 cctv 홈페이지에서는 방문설치 패키지 및 자가설치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으며 500만 화소의 cctv 2 채널을 할인 가격으로 40만 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설치도 가능하기 때문에 cctv로 많은 고민을 하기 귀찮으신 분이라면 방문설치로 구매하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무선 cctv 단점 및 거리

무선 cctv의 경우 배터리 충전을 통해 cctv를 이용하게 되며 한 번 충전하게 되는 경우 3개월~6개월 정도를 쓸 수 있는 cctv입니다. 무선으로 이용하는 경우의 단점은 유선 cctv에 비해 전송하는 거리가 짧고 간혹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인데, 자가설치로 무선 cctv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cctv 설치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설치를 하는 경우 무선이면 거리를 잘 확인해 보고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정용으로 모바일로 보는 cctv를 구매하는 경우라면 꼭 어플의 평가를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