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백업 어플 연락처, 동기화 기능

핸드폰 백업 어플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보통 백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외부 저장카드인 SD 카드에 백업 내용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형식으로 백업이 진행 되고 미디어 및 동영상 파일은 서버용량을 많이 차지 하기 때문에 따로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백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어플들이 있는지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백업 어플의 기능

어플리케이션, 연락처문자메세지, 통화내역
중요한 일정클라우드 서비스

잊어버리면 안 되는 중요한 연락처나 통화내역 문자메세지 등을 전부 백업할 수 있고 일정 용량 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용량을 많이 이용하는 경우 결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는 구글계정과 연동 되어 동영상, 사진 파일 및 연락처등을 동기화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자동백업 기능이 있어 설치해 두고 신경쓸 것이 딱히 없는 것이 장점이고 무료로 15GB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한 뒤에는 더 많은 용량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및 사진을 많이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 크롬과 연동 되기 때문에 구글계정 로그인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화 백업 및 복원

전화 백업 및 복원
전화 백업 및 복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sms 백업, 통화기록 백업, 캘린 백업, 어플백업이 가능하고 클라우드에어플리케이션을 백업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연락처 스토리지 및 디스크 백업과 연락처 백업이 가능하고 “통화기록 복원”이 가능하며 부분적으로 원하는 백업을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 솔로 플레이 게임의 저장 파일을 백업하기 용이합니다.

슈퍼 백업 및 복원

슈퍼 백업 및 복원
슈퍼 백업 및 복원

백업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슈퍼 백업이라는 이름이 붙혀지게 되었고, 어플백업, sms 백업, 통화기록 장치, 달력백업, 연락처 백업, 클라우드 백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업 경로를 직접 지정하고 확인할 수 있어 초보자도 간단하게 백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백업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SD 카드에 백업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MY BOX

네이버 MY BOX
네이버 MY BOX

네이버 아이디는 누구나 하나 쯤 가지고 있고 네이버 아이디와 연동 되어서 쓰이기 때문에 PC 검색을 할 때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간편하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에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가 MY BOX로 변경 된 것으로 무료로 기본 30GB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클라우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 날짜 별, 인물 별, 장소별, 테마 등으로 사진을 분류하기 간편합니다.

네이버 페이와도 연동이 되어 있어서 결제도 간편하고 기존에 네이버를 자주 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어플입니다. 유료 결제 시 최대 10TB 까지 용량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핸드폰 백업 어플 연락처 동기화 기능 및 클라우드 서비스가 지원 되는 어플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메일 계정을 연동해서 간편하게 쓰시고 싶다면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마이 박스를 추천드리고 이 외에는 SD카드에 백업을 하고 불러들이는 방식으로 백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