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사내대출 조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 사내대출 조건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업의 경우 0%~1%의 금리로 사내대출 이용이 가능했었지만 2022년도 하반기부터 지원을 줄이게 되었고, 대기업의 경우 무 이자로 사내대출을 이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최근 시중 금리가 많이 오르게 되어 사내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게 되었는데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사내대출 조건

같은 중소기업이라 할지라도 사내대출이 받아들여지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는데 사내대출이 받아들여지는 곳의 특징은  보통 연 매출 1,000억 원 이상이 되는 “중견기업” 정도는 되어야 사내대출 복지 조건이 갖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내대출은 기업에서 대출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 조건이 기업 마다 전부 다릅니다.

  • EX) 1,000억 원대 중견 기업 대출한도 1,000만 원 3조~5조 중견기업 대출한도 3,000만 원 ~5,000만 원
  • EX) 회사에 2~3년 이상 근로한 경우
중소기업 사내대출 조건 금리
중소기업 사내대출 조건 금리

사내대출 이자

대출 금리는 연 4.6% 기준이자를 지켜야 하고 이 보다 대출 금리가 적은 경우 연말에 대출 금액에 대한 법정이자분만큼 대출받은 사람에게 상여처리가 됩니다. 최근 전세대출이나 신용대출만 보더라도 대출 금리가 쉽게 6%~10%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될 수 있으면 사내대출을 이용하려고 하는 이유는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 현재 신용대출 평균이자는 6%대이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사내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이라면 가불

신용대출로 한도가 많이필요한 경우라면 사내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괜찮으나 대출 한도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충분히 가불신청을 해서 받아들여지면 큰 부담 없이 급전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가불에 대한 포스팅은 이전에 정리해 둔 것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회사복지

사내대출을 이용하시기 전 회사 복지에 사내대출 제도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회사 복지 중 참고하실만한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신비, 유류비사내대출 제도어학비 지원, 어학포상자격증 수당, 기숙사 제공
식사 제공, 성과및 상여금의료비 지원, 종합건강검진보건실 운영, 체단실 운영도서금액지원 등

취업할 때 회사 복지를 내걸고 광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내대출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일을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최근에는 사내대출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취업하기 전에 꼭 확인해 봐야 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사내대출 신청서 양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내대출 신청서 양식도 있으나, 기입 되어야 할 사항이 누락되거나 서류가 깔끔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예스폼 직원 대출신청서 양식을추천드립니다. 접수번호, 본인의 성명, 소속 직위 및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입사일자, 실 근속연수, 신청금액 등을 기입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중소기업 사내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내대출 규정은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대출한도나 금리가 모두 다르다는 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