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렌탈 장단점 리얼 후기는?

타이어 렌탈 장단점에 대해 궁금했던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타이어 렌탈을 이용하는 경우 초기비용이 적게 들고 제휴카드 할인 및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구매와 비교했을 때도 두드러지는 장점이 있어 관심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단점에 대해 확실히 살펴보고 후기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렌탈 장단점

타이어 렌탈 장단점으로 가장 크게 보이는 점은 초기비용이 저렴하지만 일반 타이어 구매 가격보다는 조금 더 비쌀 수밖에 없는데 이는, 할부 형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수수료 및 대금 지급 부분에서 서비스 가격 차이가 나는 것 이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최저가 그대로 렌털 업체를 운영하는 회사가 과연 있을까 의문입니다.

  • 이 외에도 많은 제휴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소비가 가능합니다.
타이어 렌탈 장단점 리얼 후기
타이어 렌탈 장단점 리얼 후기

장점

  1. 초기비용이 0원에 수렴하고 월 렌트료를 나눠 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2. 타이어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업체에서 적당한 가격으로 지속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승차감에 예민하신 분 추천)
  3. 사후 관리가 좋고, 이 후에 교체를 하더라도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ex) 휠 얼라이먼트 1회, 위치교환 1회 등
  4. 카드사 제휴 서비스를 이용 하면 (월 30만 원 이용 시) 13,000원을 할인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5. 기본형 타이어와 최고급형 타이어의 월 렌탈료 (36개월 기준) 차이가 약 1,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단점

  1.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 했을 때는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편입니다.
  2. 렌털 기간 중 중도계약 해지를 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3. 현재 국내에서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은 “금호”, “넥센” 타이어기 때문에 선택 폭이 좁다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렌탈 리얼 후기

저의 경우는 제휴카드를 이용해서 오히려 최저가 타이어를 구매해서 장착하는 것보다 비용이 저렴했고 여러 사후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과연 회사에 이윤이 남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평소 운행하는 주행거리가 많거나 오랜 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타이어 렌탈이 더 경제적이기도 하며 제휴카드로 60만 원 이상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15,000원 까지 더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20,000원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휴 카드사인지 꼭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겠습니다.

마침

타이어 렌탈 장단점 리얼후기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제휴 카드를 이용하고 있는지가 중요하겠고, 제휴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고 여러 무상서비스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 바꿀 이유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타이어에 대한 정비 지식이 많고 원하는 타이어가 있는 경우라면 따로 구입해서 장착하는 게 낫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