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환불하는 방법 (취소, 반품 규정) 기한은 언제까지?

코스트코 환불하는방법 (취소, 반품 규정) 기한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라면 매장에 직접들러 환불을 진행해야 하고, 온라인몰에서구매한 경우라면 “반품 신청”을 통해 환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반품 접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9900번 입니다.

코스트코 환불하는 방법

  1.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환불 진행
  2. 온라인에서 구입 : 마이페이지-> 주문내역 -> “반품 신청” 진행
  3.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이라도 주문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라면 오프라인 매장에 들러 환불 받으실 수있습니다.

환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내가 구매한 것이 환불 대상이 되거나, 취소 반품 규정에 맞는지 또한 확인해 보고 문의를 해야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법 환불규정

일반적인 기업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라면 환불의 최소 가이드라인인 “소비자 보호법”에 의해 구입일 7일 이내라면 반품이나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리적인 부분은 다음과 같지만 코스트코의 경우 회사 자체 내에서 환불 규정이 더욱 완화 되어 있는 것이 기업 특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더 나와 있습니다.

  • 코스트코는 “상품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원하면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보호법 환불 불가 규정
소비자 보호법 환불 불가 규정

법리로 정해져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업체도 환불을 해주어야 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도 해당 경우가 아니라고 한다면 환불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을 안 해 주고 버티는 곳도 있듯이, 손해를 감안하더라도 환불을 해주는 선한 기업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문취소 반품 기간

소비자 보호법의 법리적인 부분 부터 살펴 보자면, 주문 취소 및 반품 기간은 7일 이내이며, 예외의 경우는 자신이 주문한 상품이 아닌 전혀 예외의 것이 상품으로 도착했을 때는 최대 3개월 까지 주문취소와 반품 기간이 연장 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마트나 업체에서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써져 있어도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 EX) 상품 표기에 90% 카본이라고 되어 있는데 10%만 카본이라고 표기 되어 있은 경우 내용을 입증할 수만있으면, 반품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코스트코는 상품 보증제, 회원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상품 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면 언제든 환불이 가능하고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면 언제든 연회비를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정 제품에 대해 90일 이내 환불이 가능한 것만 빼고는 거의 다 환불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90일 이내 환불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디오게임 H/W, 비디오게임 S/W, 비디오게임 상품권, 비디오게임 H/W-VR, 메모리카드, 하드드라이브, 라우터, 모뎀,

메쉬 네트워크 라우터, 모니터, 발전기, 고압세척기, 스마트홈, 보안카메라,

로봇청소기, 텔레비전, 컴퓨터, 태블릿 PC, 카메라, 프로젝터, 휴대폰, 스마트 워치,

무선이어폰, 냉장고(280리터 이상), 냉동고, 김치냉장고, 인덕션 &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건조기,

대형 오븐레인지, 세탁기, 드론, 에어컨, 스피커, 사운드바

반품 수수료

코스트코의 반품수수료는 코스트코에서 부담합니다만, 단순변심으로 인한 청약철회의 경우 소비자가 반품 수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 대형가구 등 일반적인 택배로 발송이 불가능한 제품을 산간 도서 지역에서 반품 시 발생하는 비용
  • 사다리차이용 시 발생하는 비용

환불 입금 언제 되나요?

환불은 상품이 완료되고 영업일 기준 2-3일정도가 소요 되기 때문에 빠르게 입금 되는 편 입니다. 주문 후 30분 이내 취소하는 경우라면 카드사 정책에 따라 5~10일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마침

코스트코 환불하는 방법과 취소 반품 규정 기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먹다 남은 과자도 환불해 준다”라는 우스갯 소리가 있을 정도로 전자제품(90일 이내)가 아니라면 간단히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블랙 컨슈머가 많다 보면 법리대로 7일 이내 환불로 언제든 바꿔도 이상할 것이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악용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