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스팀

철권은 이전 시리즈들은 오락실에서 먼저 출시를 하고, 그 다음 PC 판으로 풀리면서 유저 분들이 많이 이용 했었는데 철권 6 때는 오락실에서 줄 서서 게임을 했을 정도로 접근성이 어려웠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오랜만에 철권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다운로드가 가능한가? 생각 하는 분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철권 7, 8 시리즈가 나오게 되면서 PC로도 간단히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철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철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철권 8 은 1월 26일 출시 예정 으로 스팀에서 다운로드 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돌로도 나오긴 하겠지만 어디까지나 이런 불법 다운로드는 업데이트가 될 때 마다 막히며 싱글게임 만 지원하고 철권 특성 상 시나리오 보다는, 유저들과 대결하는 것이 주 콘텐츠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스팀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팀 게임 이란??

온라인 게임만 즐겨서 하시던 분이라면 스팀 게임이 생소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Google 스토어 같이 콘솔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 인디 게임을 검색 해서 구매할 수 있는 게임 시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한 번 구매하시면 업데이트도 계속 가능하고 바이러스 걱정도 없습니다.
  • DLC (추가 캐릭터)는 항상 철권이 팔면서 장사 했던 부분이기 때문에 아마, 신규 캐릭터가 나오면 추가 구매하셔야 합니다.

보통 해외 게임들은 PS5, Xbox가 먼저 출시하고 1~2달 있다가 스팀 게임으로 출시 하는데, 신작 게임을 빠르게 즐겨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플스 5를 추천드립니다.

철권 8 사양

최소사양CPU AMD Ryzen 5 2600/Intel Core i5-6600
램 8 GB RAM
하드 20 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AMD Radeon RX 470/Nvidia GeForce GTX 970
권장사양CPU AMD Ryzen 5 3600/Intel Core i7-7700K
램 16 GB RAM
하드 20 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AMD Radeon RX Vega 64/Nvidia GeForce RTX 2060
철권 8 사양

이 전 시리즈

가볍게 철권을 해 보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철권 3 까지는 다운로드 필요 없이 웹 사이트에서 플래시 게임으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외의 시리즈인 경우 철권 7만 해도 최근 철권 8이 나오면서 유저들이 많이 빠져나가는데, 할인 받아 구매하셔도 유저 풀이 적어 철권 8로 입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이스틱 필요할까요?

철권은 고이다 못 해 썩은 물 유저 들이 많습니다. 프레임 단위 까지 외워서 게임을 하기 때문에 신생아에게 풀 콤보를 때려 박거나 “모르면 맞아야지” 라는 말을 유행 시킬 정도인데, 키보드 보다 조이스틱 반응속도가 높고, 익숙해지면 기술 쓰기가 편해지기 때문에 철권을 심도 있게 즐기시려면, 사는 것이 맞습니다.

  • Q : 이거 국민콤보라는데 저 이게 잘 안돼요!
  • A : 어? 이게 왜 안돼지? 국민이 아니신가..
  • Q : 국민 맞는데 저 주민등록증 있잖아요..

마침

지금까지 철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스팀 게임이 생소하기도 하고, 어차피 멀티 로 즐기는 게임이기 때문에 복돌을 하거나 불법 다운로드를 해도 즐길 수 있는게 별로 없습니다. 제대로 다운로드 받고 입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