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상위 대출(취약계층 자립자금) 받을 수 있는 방법

차상위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 해 봐 야할 곳은 정부 지원 대출을 받는 것 이고, 신용 등급이 괜찮은 경우라고 한다면 2금융권을 이용 하시기 보다는 1금융권을 이용 하시는 것이 금리 아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차상위 대출은 다른 말로 취약계층이라고도 하며 지원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과, 가장 많이 찾는 금융 상품 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미소금융 대출동사무소 대출
취약 계층 자립 자금 대출2금융권

차상위 대출로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대출은 미소금융, 동사무소, 취약 계층 자립 자금 대출 등이 있으며 이 외의 경우에는 2금융권 대출이 있습니다.

취약 계층 자립 자금 대출

금융감독원에서 지원 하는 취약 계층 자립 자금 대출은 등록 장애인, 한 부모 가족 가구주, 조손가족 가구주, 다문화 가족 가구주, 북한 이탈 주민 중 국적 취득 후 3년이 경과 하면 이용 할 수 있고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차상위계층 및, 기초 수급자, 근로 장려금 신청 자격 조건에 해당 하는 분이라면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연 3%
대출 한도최대 1,200만원
상환 방법원리금균등 최대 6년

대출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1397번을 통해 문의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초 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학자금과, 사업자금, 생계자금, 전세자금 등으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3%
대출 한도최대 3천 만원
상환 방법원리금균등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위 대출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 금리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각 지자체의 동사무소에 문의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부모 가족 미소금융 대출 여성 가족부

차상위 계층 이하 혹은 갱니 신용평점 하위 20% 에 해당 하거나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에 해당 된다면 이용 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미소금융 대출
미소금융 대출

대출 금리는 최저 2.5%~4.5% 까지고 최대 대출 한도는 2천만원 입니다. 창업 자금, 운영 자금, 취약계층 자립 자금의 목적으로 이용 하는 경우라면 대출 진행이 가능 합니다.

애플론 무직자 대출

애플론 무직자 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 4대 보험 미 가입자도 이용 할 수 있는 대출 상품 입니다.

대출 금리20% 이내
대출 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3천만원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

애플론 대부 업체는 2금융권으로, 무직자, 통신 연체자 또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밀리언캐쉬대부 레이디퍼스트론

밀리언캐쉬대부 레이디퍼스트론은 개인 회생, 파산, 신용 회복 중인 상태에서도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상 나이는 만 20세 부터 만65세 이하 입니다.

대출 금리20% 이내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 자유 상환
대출 한도최대 2천만원

마침

지금 까지 차상위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될 수 있으면 정부 지원 대출을 먼저 이용 하시는 것이 금리도 저렴 하고 대출 한도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가장 좋은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