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높은 적금 상품 비교 TOP7

금리 높은 적금 상품 비교 TOP7를 알아 보겠습니다. 최근 미국 금리 인상과 맞물려 시중 금리가 많이 올라가게 되었고, 적금을 드는 경우 많게는 7% 까지 적금 금리를 받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적금 금액의 한도가 있기 때문에 여러 적금 상품을 확인 해 보시고 가장 금리가 높은 적금 상품을 이용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적금 상품과 예금 상품

적금 상품의 경우 매 월 금액을 지정 해 놓고 만기가 되면 이자를 한 번에 찾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예금 상품의 경우 출금, 저금이 자유로운 상품입니다. 적금 금리도 정산 받을 때 세금이 붙기 때문에 만기 이자 지급 시, 이자세에 대한 부분도 꼭 생각 하셔야 합니다.

  • 가장 큰 차이점은 적금 상품이 적금 금리가 더 높다는 것 입니다.
  • 자유롭게 관리 하는 예금을 이용 하는 경우 금리가 조금 더 낮습니다.

적금 상품 비교 – 1금융권

우리 은행 매직 5%신한 안녕 반가워 4.6%하나 은행 예금 1.9%
농협 예금 3.2%기업 은행 예금 3.9%청년 희망 (정부 지원)

시중 금리 + 4%

청년 희망 적금 – 정부 지원 적금

청년 희망 적금은 정부 지원 적금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병역 이행 청년) 이라면 신청이 가능 하고, 연봉은 3,600만원 이하 종합 소득 금액은 2,6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축 장려금4% + (시중은행 금리)
저축 금액월 50만원 한도
이자세15.4% 면제

2021년도에 한 차례 시행이 되었고, 국민 은행, 신한 은행, 하나 은행, 우리 은행, 농협, 기업 은행, 부산 은행, 대구 은행, 광주 은행, 전북 은행, 제주 은행 등에서 취급한 적이 있으며 시중 은행 금리의 +4%의 이자 금리를 받음과 동시에 이자세도 15.4% 면제 되기 때문에 가입할 수 있으면 꼭 가입 해야 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우리 은행 – 우리 Magic 적금 by 롯데카드

우리 매직 적금 바이 롯데 카드는 실명의 개인 1인 1계좌로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예금자 보호 법은 최대 5천 만원 까지 적용이 됩니다.

적립 금액최대 50만원 이하
이자 지급 방식만기 일시
가입 기간최대 1년

우대 금리는 주 거래 통장의 경우 0.5%, 롯데 카드 특별 우대 금리는 최대 연 5% 입니다.

국민 은행 – KB장병내일준비적금

국민 은행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가입 시점에 상근예비역, 현역병,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 소방원, 대체복무요원, 사회 복무 요원이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축 금액월 1천원 ~20만원
계약 기간6개월 이상 2년 이하
이자 지급 방법만기 일시 지급

연 최고 금리는 5.5% 이며, 기간은 6개월 부터 2년 까지 입니다.

신한 은행 –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

신한 은행 적금 상품으로 추천 드릴 만한 적금 상품으로는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이 있습니다. 개인 가입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적금 금리최대 4.6%
가입 기간1년
가입 금액1천원 부터 50만원

첫 적금, 첫 급여, 신한 카드, 이벤트 등으로 우대 금리를 챙기실 수 있고 하나를 달성 할 때 마다 약 2%의 금리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을 달성 하는 경우 연 3%의 적금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은행 – 하나의 정기 예금

하나 은행 하나의 정기 예금 상품은 개인 혹은 개인 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으로 자유롭게 자금 관리가 가능한 예금 상품입니다.

가입 기간1개월 ~ 5년
가입 금액100만원 이상
적금 금리1개월 이상 1.3%

6개월 이상 1.6%

36개월 이상 1.9%

개인 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는 예금 상품이며, 자율 적금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 바로 꺼내 쓰고, 자동 예치를 통해 자금 관리가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농협 저축은행 – 정기 예금 상품

농협 저축은행 정기 예금 상품은 조건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1개월 이상 3년 이내
가입 금액10만원 이상 (원 단위 제한 없음)
이자 지급 방식매월 이자 지급, 만기일시 지급

농협 정기예금 상품은 1년 기준으로 3.2%(세전)의 예금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 ibk d-day 적금

기업은행 ibk d-day 적금은 내국인 혹은 외국인도 가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입니다.

가입 금액최소 1만원 ~20만원
계약 기간6개월 ~ 1년 이내
이자 지급만기 일시 지급식

금리는 세전 최대 3.9% 까지 받을 수 있으며 가입 방법은 i-one뱅크, ibk큐브, 챗봇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금리 높은 적금 상품 비교 top7을 알아 보았습니다. 될 수 있다면 청년 희망 적금이 이자세도 면제 받을 수 있고 적금 금리도 가장 높기 때문에 가입할 수 있을 때 꼭 가입 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