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돈 버는 알바 종류, 수익은?

집에서 돈 버는 알바 종류, 수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히 능력만 있으면 집에서도 고수익을 낼 수 있지만 이런 분들은 대 부분 적어도 10년 정도는 꾸준히 인터넷 부업을 해오신 분들이기 때문에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는 열심히 하거나, 재능이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그지는 않는 것처럼, 시도는 꼭 해볼 만합니다.

집에서 돈 버는 알바 종류

집에서 돈버는 알바 종류는 문자 포스팅 알바도 있고, 인형 눈 붙이기나, 십자수, 뜨개질, 본인의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유튜브를 하는 방법, 캐릭터를 그려주거나 앱을 개발하고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판매해서 돈을 버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이 외에는 재택근무가 있겠죠. 대 부분 집에서 인터넷으로 하는 부업은 광고를 달아 돈을 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돈 버는 알바
집에서 돈 버는 알바

집에서 돈버는 알바 – 포스팅 알바

직접 포스팅을 하고, 1,000자 기준 4,000~5,000원 정도를 받는 아르바이트입니다. 대 부분 네이버 포스팅 글이 많은데 사진을 제공받으면 사진을 보면서 직접 다녀온 것처럼 포스팅을 하시거나 원하는 주문에 맞춰 글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 포스팅 알바나 문서 알바를 통해 돈을 버실 수도 있습니다.

  • 업체에서 진행하는 경우 수수료가 떼이기 때문에 사실상 고수익은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재능마켓 크몽 오 투잡 등에서 직접 프리랜서 활동을 통해 포스팅 알바를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글 쓰는 것이 취미인 분이라면 해볼 만하긴 하지만, 취미가 직업이 되는 순간 고통으로 탈바꿈하고 글 쓰는 일은 창작의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집에서 돈 버는 알바 – 블로그

이전에는 블로그를 한다면 네이버 블로그로 맛집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이 외에도 일상 관련된 콘텐츠를 올려서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많이 이용합니다. 구글 상위에 올라간 글은 잘 떨어지지도 않고 거의 연금처럼 매일 돈이 들어오고 주말 공휴일 풀로 돌아가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구글 상위나, 네이버 검색 점유율을 먹는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다면 포스팅 알바를 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 적게는 10만 원~30만 원 많게는 한 달에 2,000~3,000만 원까지 벌어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 보통 월 1,000만 원 이상인 분들은 최소 5년 이상은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운영하신 분들입니다.

사실상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 90% 이상이 한 달에 10만 원 이하의 금액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익숙해지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집에서 돈 버는 알바 – 인형 눈 붙이기, 십자수, 뜨개질

보통 인형 눈 붙이기나, 십자수 뜨개질의 경우는 공방에서 일을 외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단순작업이라서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단순 노동이기 때문에 눈이 아프고, 허리가 아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단가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이전부터 주부들 사이에서는 그런 거 할 빠엔 차라리 공부를 더하는 게 낫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 달에 버는 돈이 딱 정해져 있고 돈이 덜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최근의 인형 가격이 최소 10,000원 정도는 되지만 직접 제작하는 것이 아닌 이상 많은 수익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집에서 돈 버는 알바 – 애드몹

애드몹은 본인의 어플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등록해 이용자를 만들고 어플을 이용하면서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고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는 형식입니다. 요즘엔 누구나 스마트폰 한 대 정도는 가지고 있고, 장르별로 1위 어플이 된다고 한다면 단기간에 빠르게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발지식이 있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부업입니다.

사진 찍는 알바 – 셔틀 톡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취미로 하시는 분이라면 셔틀 톡에 가입하셔서 본인의 사진을 판매하고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기 작가인 경우 실제로 많은 금액을 벌고 있기도 하며, 사진의 저작권을 판매해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사진의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잘 팔리지가 않아서, 진입장벽이 높은 정도로만 알고 있습니다.

마침

집에서 돈 버는 알바는 구하고자 하면 얼마든 구할 수 있지만 수입이 얼마나 되는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취미로라도 하나쯤 시작해 두시면 언젠간 큰 수익으로 돌아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