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캐피탈 디지털 할부 장점과 단점 후기

중고차 캐피탈 디지털 할부 장점과 단점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고차 매장에 들러 캐피탈을 진행하는 방법과 다르게, 인터넷에서 인증된 매물을 보고 자동차를 탁송받아 보는 형식으로 캐피탈 할부가 많은데 어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는지와,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중고차 디지털 할부란?

중고차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구매자가 인증된 매물을 보고 원하는 자동차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중고차론 보다 금리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구매 시 전문가가 동행을 하는 등, 안심할 수 있는 장치가 많이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고차 캐피탈 디지털 할부 장점

중고차를 구매할 때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장비점검표와 인증된 자동차 사진을 바탕으로 간편히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라도 크게 실패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일반적인 자동차 캐피털 회사 보다 금리를 공시해 주고 있어 직접 비교를 진행해 보고 최저가와 가까운 대출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일반적인 중고차론 보다 대출 금리가 저렴한 편입니다.

중고차 캐피탈 디지털 할부 단점

캐피탈 회사마다의 신청하는 개인의 신용도 차이겠지만, 최근에는 시중 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 심사가 까다롭거나, 당일을 넘어가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할부 시 미리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고 진행해야 합니다.

  • 신차 할부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대출 한도가 적게 나오고, 상환 기간이 짧습니다.
  • 신차 할부와 비교했을 때 대출 금리가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 신차 할부와 비교했을 때 대출 기간은 신차는 최대 120개월, 중고차는 최대 60개월의 상환기간을 가집니다.

다음은, 최근 인기 있는 중고차 캐피탈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조건

일반적으로 중고 자동차 대출의 조건은 저신용이라도 이용은 가능하지만 연체자나, 신용불량자인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신용등급이 좋을수록, 최저 금리에 가까워지고 한도도 높아지며 신용등급이 안 좋으면 대출 금리가 최대 금리에 가까워지고 한도도 낮아지게 됩니다.

현대캐피탈 중고차론

무서류 무방문으로 모바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중고차론입니다.

대출금리최저 5.5%~
대출한도최대 1억원 (국산 차, 수입 차)
상환방법36개월, 48개월, 60개월
수수료 없이 중도상환 가능

무서류 무방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모바일로 대출 신청을 해야 하고, 본인인증 절차와 차량명의 이전도 회사 측에서 진행해 주기 때문에 간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엔카 중고차론

방문 필요 없이 무서류로 진행되는 금융 서비스로, 할부뿐만 아니라 리스도 지원하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에 큰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며 대출 심사가부터 입금까지 약 2시간 정도로 조건만 맞다면 빠르게 대출 진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대출금리6.9%~16.9%
대출한도차량가격 한도 내
대출 기간24개월 ~60개월

디지털 중고차론을 이용하는 경우 평소 보다 3%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저 6.9%부터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엔카 중고차론 월 상환금액 금리 6.9% 기준

1,000만원 24개월월 44만 7,273원
1,000만원 36개월월 30만 8,314원
1,000만원 48개월월 23만 8,999원
1,000만원 60개월월 19만 7,541원

상환 기간이 적어질수록 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은 많아지지만 상환 기간이 무작정 긴 경우에는 총 상환 이자액이 올라가기 때문에 잘 생각해 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디지털 중고차론 구입 후기

직접 차량을 보고 구매하는 것 과는 엄연히 차이가 있으나 캐피털 회사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등, 인증된 중고차량을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중고차의 보증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도 있고 집 앞까지 탁송을 해주거나 맘에 안 들면 3일 이내에 환불해주는 조약들도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저는 구매해서 개인적으로 잘 쓰고 있는 편이며, 중고차 매장에 들러 이것저것 알아보고 하는 것을 귀찮아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디지털 중고차론을 추천드리는 입장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중고차 캐피탈 디지털 할부 장점과 단점 후기 조건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될 수 있으면 중고차의 남은 보증기간이 있는 차량이 좋겠고, 마음에 안 드는 경우 환불도 할 수 있는 중고차를 구매하시면 실패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