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리스 장단점 견적 사이트 추천

중고차 리스 장단점 견적 사이트 추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스차를 계약하는 방법은 디렉트로 직접 리스회사와 계약하는 방법과 이미 리스가 되어 있는 차를 “리스승계”로 이어서 계약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리스의 경우 취등록세가 없고 여러 장점이 있는데 어떤 부분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리스 장단점

중고차 리스를 하는 방법은 앞서 설명드린대로 리스를 승계받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리스승계에 대한 장단점 및 장기렌터카의 장점과 단점도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중고차 리스 장점

  1. 하, 허, 호 등의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을 달 수 있습니다.
  2.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운용할 수 있으며 신용불량자라도 자산에 잡히지 않아 압류당하지 않습니다.
  3. 취등록세 및 각 종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어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리스승계로 판매하는 경우 이후 “중도해약금”을 물지 않아도 됩니다.
  5. 보험경력이 유지되고, 비용처리가 가능해서 개인사업자가 이용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단점

  1. 리스계약에 명시 되어 있는 주행거리 내에서 이용해야 하고 초과하는 경우 추가비용을 내게 됩니다.
  2.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사에서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3. 일반차량 보험과 비교해 보았을 때 리스차량을 모는 경우 보험할증이 될 수 있습니다.
  4. “중도해약금”이 존재하기 때문에 승계를 받고 되 파는 경우가 아니라면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리스를 승계 받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초기비용은 수수료와는 다른데 리스승계를 하는 과정에서 선 납입금을 초기비용이라고 합니다.

리스승계 사이트 – 이어카

중고차 리스 장단점 이어 카
중고차 리스 장단점 이어 카

허위매물 없이 관리자가 직접 검수를 해 인증된 매물을 판매하고 있고 리스승계를 하면서 간편하고 빠르게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고 제휴된 렌트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차”에 대한 정보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로 설치하고 이용하셔도 되기 때문에 편의성 또한 좋습니다.

  • 동네기반 주변 매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신차에 가까운 중고차를 렌트하거나 리스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채널 서비스를 통해 매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승계받는 과정에서 생기는 수수료는 제외하고 오히려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 또한 어플 내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성이 좋은 어플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중고차 리스 장단점 견적 사이트 추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리스승계 사고는 중계업체를 까치 않고 계약사항을 숨기고 진행하는 개인 간의 거래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사전에 미리 알아둘 수 있는 정보를 파악하고 리스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