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일자리 찾기 필요한 비자는??

요즘엔 국제 결혼을 통해 다문화 가정을 이루신 분들도 많고 해외에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국내로 일하러 오시는 외국인 분들도 많습니다. 농업, 공장, 숙박업 수산, 펜션, 생산직 등 다양한 일자리가 있는데 이번에는 외국인 일자리 찾기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일자리 찾기

고향 친구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추천 받아 일을 하는 경우라면 크게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쉽게 일자리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만 대한민국에서 처음 일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적어도 이 정도 비자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F2, 4, 5, 6 : 자녀 및 영주자의 배우자 난민 신청을 받는 등으로 거주 할 수 있는 비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
  • H2 : 방문 취업 비자로 한국에 계속 체류 할 수 있는 비자
  • G1 : 난민인정 신청자 혹은 인도적 체류허가를 받은 경우
  • D2 : 유학비자
  • E9 : 비전문 취업 비자

해당 비자가 없는 경우라면 안타깝게도 대한민국에서는 일을 할 수 없으며 일을 한다 할지라도 사업자 등록도 제대로 하지 않고 불법적인 일을 하는 곳일 가능성이 높아 월급을 제대로 못 받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꼭 취업할 수 있는 비자인지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국인 일자리 찾기 사이트

외국인이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직접 이용해 보고 구인구직 정보나 월급에 대한 내용까지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는 네이버 밴드, 114114가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구인구직을 하실 때 현재 일 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가 어느 나라 사람인지 물어 보시고 같은 나라 외국인이 일하고 있다면 일을 배우고 협업하기 수월해지기 때문에 이렇게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밴드 외국인 일자리

멤버 수 6,000명 정도로 매일 외국인 구인구직에 대한 글이 올라오고 있고 소개소를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일하기 때문에 아웃소싱업체에게 수수료를 떼일 일이 없어 가장 추천드리는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보통 일을 소개 받으면 소개비 명목으로 일당의 몇 %를 수수료로 제외하는데 이런 추가비용 없이 구인구직 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 또한 외국인 구인구직으로 유명한 사이트고 지역 별로 일자리를구할수 있을 만큼 구인구직 정보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회사에서 심야 버스를 운영하거나 주급이나 일급으로도 월급을 받을수 있는 곳을 찾아보실수 있고 단순 업무 부터 복잡한 업무까지 일자리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외국인 일자리 찾기 방법과 필요한 비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대 부분 외국인 일자리는 서울 보다는 경기도에 많이 몰려있는데 숙식을 제공하고 버스도 제공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구직하는 곳을 찾으실 때는 하나 씩 다 확인해 보시고 편하게 일을 시작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