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이름 찾기 어플 Top5

식물 이름 찾기 어플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식물 이름 찾는 어플의 기능으로는 사진을 찍어 바로 도감 처럼 검색 해 볼 수 있다는 것과, 해당 식물을 어떻게 잘 기를 수 있는지, 필요한 비료와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커뮤니티와 상점 등이 주요 기능입니다. 필요한 기능을 찾아 어플을 다운로드 해 이용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기능

앞서 설명드린 대로 식물의 사진을 찍어 어떤 식물이 알아낼 수 있는 기능은, 개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3~5회 정도 무료로 이용 하고 그 다음 부터는 결제를 해서 이용하는 시스템인 경우가 많습니다. 산행을 자주 가거나 식물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월 정액 비용 또한 고려해서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 하겠습니다.

Piceture this (픽쳐디스)

식물 이름 찾기
식물 이름 찾기
  • 꽃, 나무 다육 식물, 선인장 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식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기능이 있어 본인이 키우는 식물을 자랑 하실 수 있습니다.

식물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도 이용하기 간편하고 원예 전문가에게 직접 조언을 들으실 수도 있으며 알람 기능을 통해 식물에게 물을 줘야 할 시기나, 영양제를 줘야 할 시기를 쉽게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모야모

모야모 식물 이름
모야모 식물 이름

수상내역이 많은 어플로 이용하는 유저 수는 140만명 이상이 있기 때문에 식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바로 질문할 수 있고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 식물 클리닉을 이용 해 병충해와 케어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기능이 있어 자랑 하실 수 있습니다.
  • 매거진 기능이 있어 이번 주, 이번 달 화제가 되었던 식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샵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조언을 듣고 바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식물 119

식물 119
식물 119

어플 이름에서 느껴 지듯이 식물을 키울 때 식물 고수 분들의 내용을 토대로 쉽게 식물을 관리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 입니다. 정원을 가꾸시는 분들도 있고 다른 사람들과 식물 정보를 공유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 비교적 최근에 출시한 어플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Nature Id (네이쳐 아이디)

nature id
nature id

꽃이나 원하는 식물에 초점을 맞추고 사진을 찍기만 하면 원하는 식물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꽃 이름으로 해당 식물을 검색 하거나, 여러 식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내 정원에 식물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 1만 가지 이상의 식물 도감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식물 관리 팁, 관리 하면서 미리 알림, 식물 진단, 식물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Planta (플라타)

planta
planta

조명 측정 어플 기능을 이용 해 식물을 놓을 때 집에서 최적화 된 위치를 찾아 주기도 하며 정원에 있는 식물들을 토대로 합이 잘 맞는 식물을 추천 해 주기도 합니다. 재배 일기를 통해 식물의 진행 상황을 모두 알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찾기

이 외에도 다음, 구글 검색, 네이버 등에서도 식물 이름 찾기를 검색 하시면 원하는 식물에 대한 정보를 얻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의 경우에는 이미지 기반으로 바로 검색을 진행 해 보실 수 있고 다음 검색 사이트에서는 커뮤니티 또한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사이트로 식물 이름 찾는 곳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식물이름 찾기

이미지 검색에 원하는 사진을

드래그

네이버 식물 이름 찾기

스마트 렌즈 기능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식물 이름 찾기

다음 어플 꽃 검색을 이용 해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자주 이용하는 검색 사이트가 있다고 한다면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간편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식물이름 찾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식물에 대해 관심은 있는데 어떤 식물을 길러야 할지 어떻게 길러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히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어플의 도움을 받아 식물을 건강하게 취미로 키워 보시는 것 또한 괜찮은 취미생활이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