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모르게 대출 가능할까요?

부모님 모르게 대출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의 경우 본인이 진행하는 경우 통장을 공개하지 않는 이상 연체해서 독촉이 날아오기 전 까지는 들킬일이 없으며 집을 담보로 하거나, 자동차로 대출을 하는 경우라면 그 사실을 알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부모님 모르게 대출 – 불법

부모님 모르게 대출을 하는 대출의 경우 집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진행하거나, 자동차를 담보로 해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타인명의의 대출이기 때문에 이는 불법입니다. 연대보증제도 또한 막히게 되었고, 채무부존재에 대한 법리를 확인하려는 경우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미 부모님의 명의로 되어 있는 자동차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려면 명의를 도용해야 하고 이는 불법이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합니다.

공동명의 대출

불법소지도 있고, 타인명의로 대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나마 가능성이 있는 것은 공동명의 대출입니다. 담보물에 대한 공동소유가 인정이 되는 경우 자신의 지분에 대해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대출을 진행하는 과정 까지 소유자에게 알리지 않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체가 생기거나, 이후 저당권에 대한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 공동소유자 또한 그 사실을 알게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공동소유 지분대출 – 지엠 캐피탈 대부

지엠 캐피탈 대부의 공동소유 지분대출은 전국 및 서울 수도권 아파트, 소유자 혹은 담보제공 가능자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후순위 추가 대출 및 후순위 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7.5%~20%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
대출한도감정가 혹은 시세대비 최고 한도

이 외에도 지엠 캐피털 대부에서는 아파트 후순위 추가 대출 및 토지 전 답 임야 대출, 빌라 다세대 단독주택 대출 및 경매 압류 취하 자금 대출 신청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공동소유 지분대출 – 서울금융플라자

전국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토지, 상가, 단독, 다 가구에 공동 지분을 가지고 있으신 분익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8%~20%
대출한도부동산 시세의 90%~95%
상환방법원리금 균등, 만기 일시상환 및 자유상환

이 외에도 서울금융 플라자에서는 아파트 후순위 대출과 상가 빌라 대출 등이 가능합니다.

이지에스 대부

이지에스 대부의 공동명의 지분 대출은 신용불량자 및 연체자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분에 대해서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공동소유자의 허락이 없어도 본인의 명의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12%~20%
대출한도감정가의 80% 이내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 분할상환

당일 대출 상품으로, 대환대출과 추가대출도 가능하며 대출 진행이 완료되는 경우 공제금액 없이 전액을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부모님 모르게 대출하는 방법은 왜 안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나마 현실성이 있는 방법은 공동소유 지분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고 이 외에는 불법이기 때문에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