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정 아파트론 장점과 단점 후기, 가능한 곳

무설정 아파트론 장점과 단점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을 보유한 상태에서 공동명의 혹은 본인명의의 아파트를 무담보, 무설정으로 신용대출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한도는 높이고 저당은 잡히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장점

무설정 아파트론은 담보물을 정하지 않기 때문에 임차주와, 배우자 혹은 세입자의 동의 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 이며 최근 집 값이 하락하게 되면서 역전세 상황 됐을 때 해결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무설정이기 때문에 이미 선 순위 대출이 있어도 후 순위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 비대면 무서류로 진행하는 곳이 많아 절차가 간단합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장점 단점 후기
무설정 아파트론 장점 단점 후기

무설정 아파트론 단점

무설정 아파트론은 일반적인 주택담보 대출과 다르게 후 순위로 진행이 되고 아파트를 무설정 담보로 잡기 때문에 일반 주담대 보다는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1 금융권에서는 현재 취급하고 있는 곳이 없으며 2 금융권에서 이용해야 합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현재 받을 수 있는 무설정 하우스론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아파트론

하나은행 아파트론은 아파트를 보유한 분이라면 본인 혹은 공동명의자도 대출신청이가능한 금융서비스입니다.

대출금리5.9%~18.9%
대출한도최소 300만 원 최대 5,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상환기간은 최소 1년 부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대출금리가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라 무설정 아파트론으로 진행하더라도 이전과 비교해서 크게 금리가 올라가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시티은행 아파트 신용대출

시티은행 아파트 신용대출은 2022년 2월 15일 신규가입이 중단되었으며 이전에는 담보설정 없이 1억 원 이상의 아파트가 있다면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이었습니다. 공동명의인 경우 50% 이상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야 했습니다.

대출금리가입중단
대출한도최소 500만원 최대 4,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 일시상환

원리금균등 최소 1년~3년, 만기 일시 (마이너스 통장) 1년으로 대출 기간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BNK 캐피탈 무설정 APT론

BNK 캐피탈 무설정 APT론은 시세 9,000만 원 이상 아파트를 보유하신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7.99%~20%
대출한도최소 500만원~4,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 일시상환
거치식, 잔가식

대출 기간은 5년 이내이며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 등본 전세계약서 (확정일자 필요)가 필요합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후기

일반적으로 비상금 대출 약 (300만 원) 정도의 소액대출이라면 간단히 신용대출이 융통이 되지만, 최근에는 금리가 많이 오르기도 했기 때문에 2,000~4,000만 원 정도의 신용대출을 융통하려면 보통 10% 이상의 금리로 이용하거나, 담보물을 잡더라도 기껏 자동차 밖에는 진행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 아파트를 보유한 것 자체로 신용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 2,000만 원 이상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무설정 아파트론 장점과 단점후기, 가능한 곳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같이 금리가 오르고, 부동산 가격이 떨어져 역전세인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출로, 꼭 상환 계획을 세우시고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