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금 대출 : 시설자금(소규모) 받을 수 있는 곳

건축자금 대출 : 시설자금(소규모)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축을 위해서 대출자금이 필요한 경우 시설자금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자금이 많이 필요한 만큼 대출 한도가 넉넉하긴 하지만 대출 조건이 기본 대출들 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대출 조건에 부합하는지부터 알아보시고, 건축 계획을 세우셔도 늦지 않겠습니다. 1 금융권부터 2~3 금융권까지 건축자금 대출은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축자금 대출 : 시설자금(소규모) 대출

건축자금대출 및 시설자금(소규모) 대출을 찾아본 결과 1 금융권에서 진행하고 있는 시설자금 대출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나마 있는 것이 주택도시 기금이었는데요. 건축자금 대출의 금리는 보통 10%대의 중금리 상품이 많았으며 대출 한도는 법인인 경우 최대 100억 원 까지 가능했습니다. 대출 금액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대출 기간은 그렇게 길지 않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 건축자금이 오바 되거나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성고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성고 대출이란, 공사한 부분만큼 지출한 공사비를 대출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의미합니다.

다가구 주택자금 대출 –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 기금 대출은 다가구 주택을 건설하기 위한 건축자금을 시장 및 군수에게 건축허가받아 다가구주택을 건설하려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다가구주택을 건설하려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3.8%
대출한도총 4억원 (8가구 기준 가구당 5,000만원)
상환방법1년 이내 만기일시상환

주택으로 쓰이는 층수가 3개 층 이하고 주택으로 쓰이는 바닥 면적 합계가 660m2 이하이며 19세대 이하가 거주할 수 있는 가구당 전 욕 면적 85m2 이하의 주택으로 공동주택에 해당하지 않는 주택이어야만 합니다.

  • 기한연장은 신축건물 담보제공 후 연장 시마다 6개월 단위로 2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메디칼 파이낸스

메디칼 파이낸스 건축자금 대출은 대규모 PF 사업장이 아닌 소형 건축물에 한정해서 건축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입니다. 건축허가를 득했거나 건축허가가 가능한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소재의 소형건축물 신축부지 담보제공이 가능하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최저 3%~
대출한도총 사업비용의 100%이내
상환방법일부 마이너스통장, 만기일시상환

일부 자가자본 조달이 가능한 사업자에 한하며, 지방의 경우 유동인구 및 분양성 등을 고려해서 시행하고, 대출 한도가 총 사업비용의 100% 이내라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기성고 대출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The-K 저축은행 PF(건축자금지원) 대출

더케이 저축은행 PF 대출은 PF 사업에 필요한 총사업비의 20%를 자기 자본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차주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행사/시공사)가 부동산 개발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6.5%~10%
사업성 담보물건 차주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대출한도프로젝트의 적정소요자금 범위 내
개인 8억원, 개인사업자 50억원
법인사업자 100억원
상환방식원리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출 기간은 최장 3년으로 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과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급여통장 사본, 연금 수급권자 확인
  •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장 임대계약서 사본, 소득금액 증명원, 부가세 신고 내역 등
  • 공통 : 신분증,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물건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주민등록 초본 등기권리증

진주 저축은행

진주 저축은행 시래기 자금 대출은 건축물을 신축하는 자금이 필요한 개인 및 사업자를 위한 대출로 건축물을 신축하고자 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이라면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9.7%~12%
대출한도개인 8억원, 개인사업자 50억원
법인 사업자 100억원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대출 기간은 최대 1년

진주 저축은행 시설자금 대출은 금리인하 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인천 저축은행

인천 저축은행 건축자금지원 대출은 건물 신축자금, 준공 지금, 리모델링 건축자금 을지 원해주는 대출 상품으로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중 사업비용의 20%를 자기 자금으로 조달이 가능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최저 7%~18%
대출한도사업종류 및 진행현황에 따라 다름
상환방식만기일시, 종합통장, 균등분할상환
대출 기간 : 공사기간 이내

마침

지금 까지 건축자금 대출, 시설자금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축자금 내의 대출을 안전하게 가져가고 싶은 경우라면 기성고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으며 대출 금액은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꼭 상환 계획을 어느 정도 확립하신 이후에 대출을 진행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