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교체 비용 깨진 타일, 바닥타일 평당 시공비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타일시공하는 작업자를 부르는 비용은 평균 20만 원 ~ 25만 원 사이로 깨지거나 금 간 타일의 개수 혹은 평당 가격으로 가격이 매겨지게 됩니다. 타일 몇 개만 고치는 타일 비 1만 원 정도로 인건비에서 가격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타일교체 비용
타일교체 비용은 한 평 기준 평균 5만 원 정도의 가격이 나오게 되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1평 3.3m2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가격 질문은 거의 의미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건식 및 습식으로 공사하는 경우 추가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타일의 종류는 자기질 타입인 폴리싱, 포세린 타일/ 도기질인 세라믹 타일 등이 있으며 자기질 타입인 타일이 시공비용이 더 비쌉니다. 이 외에 타일을 제거하고 다시 붙이는 경우 추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 화장실 타일교체를 진행할 때 타일 + 인건비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닥타일 시공만 하는 경우 / 50만 원 ~ 60만 원
- 세면대는 저렴하면 30만 원 ~50만 원
- 수납장, 거울 교체 20만 원 ~ 30만 원
평균 120~150만 원 정도의 가격이 들어가게 되며 비싼경우 250~400만 원의 비용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평당 가격으로 보게 된다면 싸게 보여 시공을 바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타일 평당 가격은 도매업자와 시공자가 말하는 단위로 가격 차이가 날 수 있으며 폴리싱 타일의 경우 숙련자가 진행하는 것이 필수 이기 때문에 의뢰자가 평당가로 가격을 물어보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타일 시공 종류
- 타일 덧방 시공은타일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덧대어 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가비용이 저렴하고 시간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덧 붙이는 만큼 공간이 좁아진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EX) 타일 때문에 문이 걸리거나 단차가 생기는 등 웬만한 주방 및 화장실 포함 견적 120~130만 원 정도
- 타일 떠붙임 시공은 바닥이 평탄화되어 있지 않았을 때 몰탈을 타일에 밀어붙이는 방법으로 타일공의 숙련도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편입니다.
- 타일이 하나 깨지거나 부분적으로 교체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인건비(20만 원 상당) + 타일 비용 (1만 원) 정도로 부분적으로 교체가 진행 가능합니다.
타일 견적 내는 방법
- 시공할 면적을 정확히 계산해야 합니다. 300×300 등 하나만 부분 교체 하는 등
- 시공부위에 대한 상담을 통해 어떤 시공방식으로 진행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 운반비가 필요하거나 철거 비용이 필요한 경우 비용을 더 산출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시공하는 곳의 마루 및 커팅 부위, 시공하는 팀의 단가, 현장의 변수에 따라 가격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보통 한 달 전부터 타일 교체 계획을 세우고 천천히 업자를 찾아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 견적 쉽게 받는 방법
오프라인에서 타일교체 시공을 의뢰하는 경우 가격도 천차만별이기도 하고 구하는 것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숨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시공하고자 하는 사진과 면적 등을 올리고 시공할 수 있는 업체를 직접 골라 시공할 수 있는데 자연스럽게 가격경쟁도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하게 이것저것 물어보신 후 타일 교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입주 청소, 전기 작업, 에어컨청소, 내부 인테리어, 타일 시공 등 여러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타일교체 비용 깨진 타일 바닥타일 평당 시공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평당 가격이 의미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아두시고 될 수 있으면 숨고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을 받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