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두피 비듬 드라이기 사용법

지성 두피 비듬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성 두피와 같은 말로는, 건성 두피가 있으며, 비듬이 하얀색을 띄고 끈적 하지 않으며 바삭 하게 부셔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 부분 두피 상태가 건조 하기 때문에 일어남으로 어떤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할지, 어떻게 관리 해야 할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성 두피와 지루성 두피

지성 두피와 지루성 두피의 차이는 지성 두피는 건조 해서 생기는 비듬이라고 본다면 지루성 두피의 경우 분비물이 많거나 노폐물, 기름 등이 많이 생기게 되어 모공을 막아 생기는 비듬 입니다. 차이점은 지성 두피의 경우 비듬이 하얗고 잘 부서지는 것이 특징이라면 지루성 두피의 경우에는 노란 비듬이 끈적 하게 생기는 경우 입니다. 이번에는 지성 두피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지성 두피 비듬을 가지고 있다면 꼭 바로 잡아서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지성 두피 상태는 두피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로, 오랜 시간 방치하는 경우 라면 좋지 않은 두피 상태를 오랜 시간 유지 한 것이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성 두피가 있다고 해서 꼭 탈모가 온다는 것은 아닙니다.

  • 탈모가 걱정인 분이라면 탈모 약을 처방 받아서, 꾸준히 복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탈모의 원인은, 면역 체계가 과민 반응해서 오는 경우도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오는 경우도 있고 유전도 있으며, 안 좋은 두피 상태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히 이렇다 할 원인을 규명하기가 힘듭니다.

드라이기 사용법

지성 두피가 있는 경우 두피가 건조하기 때문에 드라이기를 사용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미용실에서는 드라이기를 이용 해서 확실히 말리라는 말도 있고, 드라이기를 이용 하지 않으면 덜 말라서 냄새도 나고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오는데 추천 방법은 이렇습니다.

  • 드라이기를 이용 할 때 찬 바람으로 두피 부분을 확실히 말려줍니다.
  • 샴푸를 할 때 너무 뜨거운 물로 씻기 보다는 미지근 하거나 찬 물로 샴푸를 해줍니다.

드라이기를 이용 할 때 따뜻한 바람으로 장 시간 말리는 경우 건성 두피를 가지고 있는 분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고, 샴푸를 이용 할 때는 될 수 있으면 천연 소재 샴푸를 이용 하는 것이 좋으며, 트리트먼트나 머리의 영양제를 쓰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지성 두피 피해야 할 습관

지성 두피의 피해야 할 습관은 머리를 말리고 나서 수건을 오랜 시간 머리에 달고 다니는 행동이나, 비듬이 계속 생겨 습관성으로 두피를 긁어 내거나 뜯지 않는 것 입니다. 좋은 습관으로는, 수분 보충을 자주 해주며, 장 시간 밖에 나가는 경우에는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가 더욱 건조 해질 수 있으니 모자를 착용 하는 것 입니다.

  • 밖으로 잘 나가지 않는 분이라 할지라도 10분~20분 정도의 자외선은 쬐어 주어야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산책을 다니는 것은 필수라 볼 수 있겠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지성 두피 드라이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원초적인 문제는 두피가 건조 해서 생기는 것이고 탈모 등 여러 문제를 야기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이 났을 때 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 또한 지성 두피인데, 뜨거운 물로 샴푸를 하기 보단 시원한 물로 해 주고, 찬 바람으로 건조를 해서 비듬이 많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