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캠핑 텐트 트레일러 가격과 판매하는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레일러란 따로 동력이 필요 없이 화물차와 같은 운송수단에 의해 견인 할 수 있도록 설비 된 장비를 의미하며 이전 부터 “츄레라”라는 이름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소형 트레일러 부터, 중형, 대형 까지 어느 정도 가격대가 형성 되어 있고 판매하는 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중고 캠핑 텐트 트레일러 가격
중고 트레일러의 평균 가격은 800만 원 대로, 비싼 경우 2,100만 원 정도 까지 가격대가 형성 되어 있습니다. 트레일러는 운송수단이 아니기 때문에 주행거리 보다는 연식, 부식유무, 검사 유효기간 등을 보게 되고 평균적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는 풀 트레일러와 세미 트레일러로 나뉘게 됩니다.
텐트 트레일러 | 450만 원 ~ 2,100 만 원
풀 트레일러일 수록 가격이 더 나가는 편 이고, 외국 유명 브랜드일 수록 가격이 비싸지게 됩니다. |
- 풀 트레일러는 컨테이너 형식의 트레일러로 사면이 막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세미 트레일러는 지붕, 옆면이 없이 바닥면만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캠핑 트레일러 종류
- 카라반 : 대형차량의 실내를 캠핑카로 튜닝한 차량을 말합니다.
- 폴딩 트레일러 : 평상 시엔 소형 트레일러를 견인하고 다니다, 캠핑 장소에서 폴딩 텐트로 운용 합니다.
따라서, 캠핑용 트레일러는 폴딩 트레일러를 의미하는 것 이고 따로 트레일러 운전 면허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과, 부피를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어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근마켓
당근 마켓은 국내 회원 수가 3,0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플랫폼 입니다. 캠핑 트레일러의 경우 매물도 많고, 지역과 가까운 물건을 찾기 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에서도 중고 카라반 및 트레일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거래 되고 있는 물품도 많고, 개인 사업자 분들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를 얻기 좋습니다.
Mascus
마스쿠스 홈페이지는 농기계, 화물차, 캠핑 용품 등을 취급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만약 해외에서 거주하면서 매물을 찾는 분이라면 복잡하게 한국에서 사서 가기 보다는 마스쿠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침
중고 캠핑 텐트 트레일러 가격과 판매하는 곳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트레일러 또한 구매 후 이전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하시더라도 이런 부분을 빠트리지 말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