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앞유리 돌빵 교체비용은??

자동차 앞유리 돌빵 교체비용에 대해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빵의 경우 보험처리를 하더라도 보험 할증이 없는 무과실로 진행 되기때문에 1년 유예 정도로 간단히 보험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를 교환할 때는 보험처리를 해야하는지, 교체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하나 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돌빵 교체비용

자동차 앞유리를 교체하는 비용은 평균 30만 원대로 썬팅 까지 진행하는 경우 약 5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차종에 따라 HUD 고가의 유리로 진행하는 경우 70만 원 ~100만 원대 까지 비용이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반 자동차의 경우 평균 30만 원 정도로교체할 수 있으나 “비품”으로 진행한다면 15만 원 ~ 20만 원 정도 까지 싸게 교체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 앞유리 돌빵은 시간이 지날수록 크랙이 더 터지게 되어 운전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카드 결제가 아닌 현금가격 등으로 조금 더 싸게 교체 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돌빵 교체비용
자동차 앞유리 돌빵 교체비용

보험처리는?

보험에 할증이 붙기 때문에 계산을 해 보았을 때 자동차 수리비용이 100만 원을 넘기지 않는 경우 직접 수리를 하는 것이 낫고 100만 원이 넘어가게 된다면 보험처리하는 것이 오히려 이득입니다. 그렇지만 앞유리 돌빵의 경우 “유예1년 무과실”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보험 할증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될 수 있다면 100만 원을 넘지 않더라도 “자차보험“을 통해 처리하시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비품 유리 장단점

비품유리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공과정도 중요하지만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부분도 있고, 후기를 찾아 보았을 때 단점에 대한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단점에 대해서도 미리 생각해 보시고 이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비품유리 장점

  1. 가격이 저렴하고 중고유리와 비교했을 때 더욱 퀄리티가 좋습니다.
  2. 교체하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비품유리 단점

  1. 시공을 잘 못하는 곳이라고 한다면 실리콘 부분이 잘 못 되어 비가 샐 수있습니다.
  2. 유리성형시 굴곡이 있거나 들뜸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물결이 미세하게 생기거나, 시야가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마침

자동차 앞유리 돌빵 교체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자차보험이 있다면 자차보험처리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