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관절 수술비 국가 지원 받을 수 있을까?

인공관절 수술비 는 “노인의료 나눔재단” 과, “보건복지부” 두 곳에서 수술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급여 적용이 되긴 하지만 조건이 있고 급여 항목이라고 해도 수술비 전부를 지원 받을 수는 없는데 이번에는 인공관절 수술비 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공관절 수술비

인공관절 수술은 수술비 보다는 입원 비용 및 부가적인 치료비용이 더 많이 드는 수술로입원기간에 따라 적게는 300만 원 부터 많게는1,000만 원 까지도 비용이 들어가며 평균 500만 원 정도로 수술 후 치료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 비용고관절 : 300~350만 원
슬관절 : 250~300만
재료 비용50만 원 ~ 100만 원
입원료200만 원 ~
인공관절 수술비
  • 비급여 항목인 인대 교정술, 재활치료, 탈구방지 장치 등의 추가 비용이 드는 경우 비용이 1,000만 원에 가까워 지게 됩니다.

국가 지원 내용

건강보험 급여 항목인 인공관절 치환술 (슬관절) 인정 기준에 해당이 되어야만 신청이 가능하고 기초 수급자, 차상위, 한 부모 가족 지원을 받고 있는 분들에 한 해 한 쪽 무릎 120만 원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신청일 기준만 60세 이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 부모가족 지원법
지원 대상
대상 질환건강보험 급여 항목인 인공관절 치환술 (슬관절)
인정 기준에 해당하는 질환자
지원 한도한 쪽무릎 기준 120만 원 한도 실비 지원
신청 방법지원 신청하려는 전국 시 군 구 청 보건소에 신청
– 노인의료나눔재단 홈페이지
인공관절 수술비 국가 지원

슬관절 건강보험 급여 기준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에서 제시하고 있는 슬관절 건강보험 급여 기준을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급여 슬관절
건강보험 급여 슬관절

마침

지금까지 인공관절 수술비 국가 지원 받을 수 있는 부분과 급여 항목에 인정 되는 경우를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급여항목이라도 수술비를 내지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국가 지원 가능 여부와, 충분한 예산을 준비해서 수술을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