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운전면허학원 가격과 비용 줄이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운전면허증을 독학 했을 때는 약 2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되며 운전면허 학원을 다니는 경우 보통 80~12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가격 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독학을 고집하시는 분도 있고, 그래도 운전은 생명과 직결 되는데 배울 때 제대로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운전면허학원 가격
운전면허학원 가격은 1종, 2종 상관 없이 저렴하면 60만 원대도 있고 보통은 80만 원이며 비싼 곳은 120만원 까지 하는 곳도 있습니다 운전면허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리큘럼 | – 4시간 교육 / 독학은 1시간 교육 – 필기시험 (시험장) – 교육 (학원 마다 시간은 다름) / 독학은 없음 – 장내 기능시험 (시험장) – 도로주행 시험 |
기본 교육 시간과 더불어 학원에서 가르쳐 주는 교육 시간이 따로 있는 것이 독학과 비교 했을 때 다른점 입니다. 운전면허학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교육 시간 을 아낄 수 있음, 독학하는 경우가 합격하기 위해 공부를 더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더 들여야 함 (시간적 여유)
대 부분 성인이 되고 대학교 가기 전 빠르게 따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독학을 준비하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다가 운전면허 학원에 따라 잘 가르쳐주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기 때문에 다니는게 좋다, 독학하는게 좋다 라고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저는 오래 전 운전학원에서 면허증을 취득 했었는데 도로주행 연습할 때 “너 운전 잘 하네” 길가에 차 대고 같이 담배나 때리자 하고 대충 시간 떼우다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생각 해 보니, 운전을 잘하기 보다는 그냥 대충 가르쳐 준거고 이 후에 지인이나, 아버지에게 더 자세히 운전을 배웠습니다.
비용 줄이는법
독학으로 시험만 보는 경우 약 19만 원 정도에 취득할 수 있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학원에서 기능시험만 따로 들으면 안돼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 기능시험만 따로 받아주는 곳은 없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운전연수
보통 면허증을 먼저 따고 취직해서 자동차를 구매해서 끌고 이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지나기 때문에 면허증이 있더라도 “장롱면허” 로 방치하고 있다가 다 까먹고 나중에 또 “운전 연수 학원” 에 가서 운전연습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독학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긴 합니다.
- 지인이나 가족이 알려주면 좋지만, 성격 다 버리고 사이도 안 좋아질 수 있고, 대 부분 알려주기도 싫어라 하기 때문에 대 부분 운전연수를 갑니다.
운전면허 학원이 비싼 이유
자동차를 제공하고, 유류비 보험 및 정비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며, 인건비도 들어가고 대 부분 본인의 땅이기 보다는 큰 땅을 임대 받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임대료도 만만치 않아 비싸다고 생각 듭니다.
- 초보자에게 운전을 가르치면서 위험한 부분도 있고 충분히 어느 정도 비싼 것은 이해가 갑니다.
마침
지금까지 운전면허학원 가격 절약하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첫 운전습관이 잘 들어야 하는 것도 중요하고 차를 사고 처음 6개월 ~ 1년 정도 무사고로 끌면 큰 위험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운전하실 땐 항상 조금이라도 긴장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