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연금 저축보험 어떤가요? 장점은?

우체국 연금 저축보험 어떤지 장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개시 일이 국민연금과 비교 해 보았을 때 55세로 빠르며 가입 연령대가 폭 넓고, 우체국 보험은 국가에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아 국민연금 외에 가장 인기 있는 노후 대비 상품입니다. 일시납도 가능하기 때문에 연금을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입니다.

우체국 연금 저축보험

우체국 연금 저축 보험은 0세~ 75세 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99년으로 가입한도는 5만 원 ~ 75만 원 (월납) 한도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연금개시 나이만 55~ 80세
가입나이0~ (연금개시 나이 -5세)
기본보험료 납입 기간5년 ~전기납
추가보험료 납입주기수시납
우체국 연금 저축보험

기본보험료 납입기간은 연금개시 전 이내 선택이 가능하고, 종신연금형, 확정기간 연금형 두 가지 종류로 한 가지를 선택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종신 연금형 : 연금지급 개시일의 적립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한 금액을 죽을 때 까지 받는 상품 (20년 동안 보증지급)
  • 확정기간 연금형: 적립금액을 기준으로 계약자가 선택한 연금지급 기간 동안 나누어 계산한 금액을연금지급기간 동안 나누어 매년 지금

세액공제 혜택으로 연말정산할 때 400만 원 한도로 소득에 따라 12%~15%의 금액을 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시납은?

추가보험료 납입주기는 수시납으로 계약일 이 후 1개월이 지난 시점 부터 (연금 개시나이 -1)세 계약 해당일 까지 수시로 납입이 간응합니다. 따라서, 수시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일시납은 불가하고 연간 납입한도는 연간 총 기본보험료의 2배 이내로 일시금을 납입하기 보다는, 말 그대로 목돈이 있을 때 “저축”을 오랜 기간 하며 연금을 준비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우체국 연금저축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연금개시일이 빨라서 직장생활할 때 저축처럼 연금을 들 수 있고, 우체국이 만들어진지 130년이 지난 만큼 괜찮은 연금 저축보험 상품이라 생각 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