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 비용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 치료 비용은 암의 종류와, 입원 기간, 항암 치료비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 될 수 있으며 수술을 진행 하는 경우과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비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평균적인 비용은 보험사에서 정해져 있긴 하지만, 더 들게 될 수도 있고 덜 들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암 치료 비용 – 종류별

암 종류별 치료 비용은 평균적으로 계산 해 보았을 때 약 3,000만원 정도가 필요 하게 되며 암의 진전 정도에 따라서 비용이 더 들기도 하고 덜 들기도 합니다.

암 치료 비용 얼마나?

암 치료 비용 얼마나?

간암6,700만원췌장암6,300만원
위암2,700만원후두암2,200만원
자궁경부암1,600만원갑상선 암1,100만원
난소암2,600만원대장암2,300만원
유방암1,700만원전립선 암1,000만원
고환암2,100만원방광암1,400만원
혈액암4,600만원자궁체부암1,400만원

간암이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고, 2위는 췌장암 입니다. 최근 눈 여겨 볼 암은 혈액암인데, 진료비가 5년 사이에 40% 가량이 증가 하게 되어 본인 부담금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항암 치료 비용

암 치료 비용에서 입원과 항암 치료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암 관련 신약을 투여 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더욱 많이 증가 할 수 있으며 항암 치료 과정에서, 입원 비와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암 환자의 80% 이상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어 항암 치료를 중단 하고 싶어 합니다.

  • 항암제 가격 1회 / 비 급여 가격 최소 500~1,000만원이지만, 급여가 되는 항암제를 투여 하는 경우 약 가격의 5%만 지급 하면 됩니다.

EX) 혈액암의 경우 신약 킴리아는 4~5억 원 인데 급여가 적용 되어 600만원대로 투약 할 수 있습니다.

암 수술 비용과 입원 비용

암 수술 비용은 암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입원 비용은 하루에 30만원 정도로 대 부분의 환자가 수술 하는 경우 평균적으로 9~10일 정도를 입원 하게 됩니다.

암 종류수술평균 비용
간암주요 간 절제술

(복강경, 개복)

복강경 : 900만원

개복 : 1050만원

자궁경부암자궁 경부 질 및 외음부 수술

(복강경, 개복)

복강경 : 528만원

개복 : 366만원

식도암식도 신생물 수술1,800만원
췌장암췌장 절제술

(복강경, 개복)

복강경 : 1,100만원

개복 : 1,200만원

복강경 수술을 하는지 개복 하는지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되며, 보건 복지부에서 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건 복지부 – 암 환자 의료비 지원

보건 복지부에선 암 환자 의료비 지원을 하고 있으며 소아암 환자와 성인 암 환자를 지원 해 주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만 된다면 의료비를 지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 복지부 – 소아암 의료비 지원

만 18세 미만 암종 전체, 의료 급여 수급자라면 가능 하고, 건강 보험 가입자의 경우 재산 소득 기준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산 소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아암 재산 소득

소아암 재산 소득

지원 금액백혈병 : 최대 3천만원

기타 암종 : 연간 최대 2천만원

백혈병 이외의 암종 조혈 모세포 이식을 받을 때 3천만원

보건 복지부 – 성인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의료 급여 수급자 혹은 차 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자 중 만 18세 이상의 암 환자라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소아암 환자와는 다르게 지원 해 주는 암종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가입자

지원 암종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 경부암
지원 의료비의료급여 수급권자 : 연간 최대 220만원 최대 3년

건강보험 가입자 : 법정 본인부담금 연간 최대 200만원 3년 지원

중증환자 산정특례 제도 – 건강 보험 공단

건강 보험 공단에서 지원 하는 중증환자 산정특례 제도 또한 고려 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중증환자 산정특례 제도에 부합 하는 경우는 중증 화상, 심장이나 뇌 혈관 질환, 암 환자 등으로 겅강보험 공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혜택입원 검사, 외래 진료를 할 때

지원 해 주는 질환에 따라 병원비를 90% 이상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상, 지원 대상이 되는 경우라고 한다면 병원 자가 부담 비용이 5%~10% 정도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중증환자 산정특례 제도를 활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받으면 자택방문?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마침

지금 까지 암 치료 비용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평균적인 비용이며, 암의 예후에 따라 얼마든지 가격 변동이 일어날 수 있고, 암 지원비도 잘 활용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