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이름 짓기 좋은이름 짓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철학관이나 작명소를 가서 돈을 쓰지 않더라도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이름 짓기 어플로는 넴유베가 있으며 좋은 이름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여 보세요.
이름이 많은 영향을 끼칠까?
남자 이름이나 여자 이름 할 것 없이 국내에서는 한글이름과 한자이름이 가장 많이 쓰이게 됩니다. 사실상 사업으로 자수성가를 하거나 이름을 바꾸고 부터 일이 잘풀렸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의 개인적인 사견으로 좋은 이름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 소리 자체가 듣기 좋아야 합니다.
- 상대방으로 부터 들었을 때 위화감이 없어야 합니다.
- 의미를 가진다면 더욱 금상첨화 입니다.
셀프이름 짓기
국내 토속신앙과 맞물려 이름이 안 좋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한번 쯤 웃어르신이나 스님을 통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좋은 이름이 과학적 근거를 가지게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은 결과적으로 소리로 불리는 것이기 때문에 발음하기 좋은 것이 좋습니다. |
실제로 소리를 분석 해주시는 분들이 작명을 하기 전 이름을 들었을 때 본인의 반응을 보고 작명을 해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
어릴 때 가정 환경이 불우하거나 안 좋은 트라우마로 남아 있을 때 자주 불린 이름이라고 한다면 이름 자체에서 트라우마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바꾸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 한글을 모르는 강아지나 애완동물의 경우에도 이름을 들으면 반응을 하곤 합니다.
- 이러한 이유는 이름이라는 것은 결국 소리이기 때문에 들었을 때 본인이 안정감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현상입니다.
작명소와 철학관 어플
이름을 짓는데 있어서 기왕 짓는 거 돈 많이 들여서 좋은 이름을 얻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리를 분석해서 작명을 해주시는 분들의 말에 따르면 작명소나 철학관에 가더라도 90% 이상은 들었을 때 본인이 안 좋게 반응하는 경우가 대다수 였다고 합니다.
- 보통 사람들은 본인의 이름을 들었을 때, 안정감을 받기 마련이지만 안 좋은 이름의 특징은 들었을 때 오히려 본인이 긴장하게 되거나 불안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본인이 작명 하고자 하는 이름을 자기 전에 몇 번이고 되 뇌었을 때 편안해서 잠에 잘 드는 그런 이름이 소리학적으로도 좋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 이런 부분이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히 작명을 진행하시고 좋은 이름도 얻어가실 수 있을겁니다.
넴유베 이름작명 어플
이름짓기 어플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어플은 넴유베 어플입니다. 벌써 80만 다운로드를 기록 하였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환경에서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하기 까지 합니다. 2~30개씩 작명을 해 주기도 하며 많은 이름을 추천 받는 경우에는 약간의 비용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셀프이름 짓기 좋은이름 짓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렸을 때 불우한 환경으로 본인의 이름이 불리는 것 자체가 트라우마인 경우라고 한다면 저 또한 개명을 생각 해 볼 듯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으로 불렸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이름이라고 한다면 오히려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위화감이 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