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정차 신고 어플, 오토바이 포상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법 주정차를 신고하면 과태료가 부과되며 이 때문에 보복 사건이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5개 구역을 정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장소에 불법 주정차가 보이면 신고처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방법 – 안전신문고 어플

불법 주정차 신고는 간단히 안전신문고 어플 (이전에는 생활불편신고)을 통해 바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안전 위험요인을 빠르고 간편하게 신고 처리할 수 있는 어플로 2019년 4월 17일부터 불법 주정차 과태료 부과 및 주민신고제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신고는 당일 촬영한 사진으로만 신고가 가능합니다.
  • 불법 주정차 신고, 불법광고물, 도로, 시설물및 파손 고장, 쓰레기 폐기물 유독물, 교통위반
  • 건설현장 안전미준수, 코로나 19 신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불법주정차 신고 포상금

불법 주정차 신고 포상금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전에 열심 신고자에게 3~50만 원가량의 신고포상금을 줬었던 기록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신고를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포상금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와 다르게 환경오염행위 신고나 사고가 발생할 것을 막는 중요한 신고의 경우    50만 원가량의 신고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신고 – 5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

소화전 5M 이내 구역
어린이보호 구역
횡단보도 위
교차로모퉁이 5M 이내
버스 정류소 10M 이내

앞선 5대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이라면 당연히 신고 대상이 될 수 있고 주차 라인에 “황색 복선” 황색으로 두 줄이 그어진 곳이라면 신고 대상 차량이 될 수 있습니다.

불법주정차 신고 보복

일반적으로 불법 주정차 신고를 진행하는 경우 익명성이 보장 되기 때문에 누가 신고 했는지 알길이 없습니다, 자신이 누군가에게 신고 당했다 라는 심증만있을 뿐이고 대 부분이런 의심은 신고자를 찾기 보다는 괜한사람만 잡는 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법주정차 신고 보복은 법리적인 문제가 있으며

  • 신고자를 위협한 운전자는 3년 이하의 징역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징역 수준이나 벌금이 굉장히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과태료를 맞은 시점에서 보복을 생각하기보다는 다음부터 거기에 주차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오토바이 불법 주정차 신고

불법주정차 신고 어플 (오토바이)

불법주정차 신고 어플 (오토바이)

오토바이는 일반 차량과 다르게 경찰서에 신고 접수를 할 수 있으며 경찰서 신고 어플인 스마트 국민 제보 어플을 통해 신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교통위반, 이륜차 위반, 난폭운전, 보복운전, 폭주 레이싱 등을 신고할 수 있는데 위 항목에서 이륜차 위반으로 오토바이 주정차를 신고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성 대상 폭력범죄 또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후기

불법 주정차를 신고 해 본 결과 어플을 통해 진행상황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었으며 늦어도 7일 이내에는 처리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리상태에 수용 혹은 불허 등으로 표기되며 수용이 되면 과태료가 날아가고, 신고 내용 자체가 확실하다면 담당공무원이 현장에 나가 조사를 하지 않아도 과태료 처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 횡단보도 주차 / 4만 원, 버스 정류소 4만원, 교차로 모퉁이 4만원 소방시설 8만 원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안심 전환 대출, 자격 조건 신청 기간

마침

지금 까지 불법 주정차 신고 포상금 신고 후기 등에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과태료를 냈다고 해서 보복을 하게 된다면 더욱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불법주정차 신고 보복은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어플을 통해 신고하는 경우 처리가 잘 되는 지역이 있고 그렇지 않은 지역이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